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청양군 보건의료원 내과 민원 및 개선요청. 글의 상세내용
『 청양군 보건의료원 내과 민원 및 개선요청.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청양군 보건의료원 내과 민원 및 개선요청.
작성자 엄윤주 등록일 2018-02-05 조회 444
첨부  
안녕하세요.

친구의 이야기를 듣고 너무 화가나서 글을 올립니다.

몇일 전 친구가 아파서 '내과진료'를 보러 '청양군 보건의료원'에 갔습니다.

근데, 내과가 없다고 비뇨기과에서 내과진료를 보라고 했다던데 이게.. 말이 됩니까..?

간호사에게 왜 상관도 없는 비뇨기과에서 진료를 받아야하냐고 물어보니

원래는 가정의학과에서 내과진료를 담당하는데 가정의학과는 또 진료가 매일 있는게 아니더군요...

그래서 친구한테 비뇨기과에서 진료를 받으라고 했다는데.. 이런식이면 전문의가 왜 있으며 과는 왜 나누는겁니까..?

집에 돌아갔다가 다시 방문하기에는 몸이 너무 아파서 우선 비뇨기과에서 진료를 봤는데 신뢰가 안간다더군요.

요즘같이 독감이 유행하고 날씨도 추운 겨울에 가장 필요한 내과가 없는 것도 이해가 안가지만

진료를 봐주어야할 담당의사가 없다고 전혀 상관없는 과로 보내는 상황이 너무 열악하고 무책임하다고 생각됩니다.

일반 병원도 아니고 청양군에서 운영하는 병원인데도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진료를 보러가야하는건가요?

지역특성상 대부분의 환자가 할머니, 할아버지들이실텐데

아무것도 모르고 비뇨기과에서 진료받으려고 줄지어 않아있는 모양새가 너무 어이가 없네요.

내과를 개설하던가. 최소한 가정의학과에서 인원 보충을 하여 교대로 매일 진료를 하던가.

어떻게 아파서 방문한 병원에서 진료를 제대로 볼 수가 없는건지....

그냥 넘어갈 수는 없다고 보아

이런 어이없는 실정을 청양군청에 고발합니다.

청양군민을 위해서 조속히 개선,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RE: 청양군 보건의료원 내과 민원 및 개선요청. 글의 상세내용답변
『 청양군 보건의료원 내과 민원 및 개선요청. 』글의 상세내용답변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RE: 청양군 보건의료원 내과 민원 및 개선요청.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18-02-12 조회 432
첨부  
1. 항상 청양군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제기 하신 “ 청양군 보건의료원 내과 민원 및 개선 요청 ”건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 민원요지 : 귀하께서 제기하신 민원은 “친구분이『청양군 보건의료원 진료시 내과 진료』를 받고 싶어 래원하였으나 『비뇨기과』에서
진료를 받아” 불편하셨다는 점으로 파악됩니다.

☞ 답변내용 : 귀하의 민원을 토대로 청양군 보건의료원 진료상황에 대하여 확인한 바 보건의료원 내부 사정에 따라 2018. 1. 2일부터
내과진료를 가정의학과(보건의료원장 직접 진료)에서 진료를 하게 되었으며, 가정의학과 진료가 불가능할 시(출장 등)
진료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비뇨기과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귀하께서 제기 하신 대로 문제가 있는 것으로 판단하여 가정의학과 전문의(원장)가 진료를 권장토록 한 바 있습니다.
※ 가정의학과 진료 : 월 (오후), 화(오전), 수(오전), 목 (전일)
앞으로 지역 주민들이 내과 진료를 차질없이 받을 수 있도록 신규 공중보건의사가 배치(4월경)시 최대한 반영토록하고,
일반 내과 의사 확충도 고려 할 계획이 있음을 답변드리오니 넓으신 이해를 바랍니다.
끝으로 귀하의 가정에 행복하시길 기원하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보건의료원 진료부 (940-4921) 또는 기
획감사실 감사팀(940-2042) 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