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유아놀이방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유아놀이방
작성자 윤** 등록일 2019-10-16 조회 1304
첨부  
장난감 도서관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 키우는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유아놀이방도 장난감도서관 같은 건물에 만들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출산하고 산후우울증에 힘들어하는 산모들을 위해서 수유실과 기저귀 가는곳 그리고 영아들을 캐어할 수 있는 청결하고 안전한 시설이 갖춰진 유아 놀이방을 만드는 것은 아이키우기 좋은 청양을 만드는데 반드시 갖추어야 할 시설이라 생각합니다

산후 우울증 예방과 치료에는 같은 입장에 있는 사람들끼리 대화하고 교감하는게 꼭 필요한데 일반식당이나 카페는 아이 때문에 가기 힘듭니다

군에서 놀이방을 만들어 주시어 엄마들끼리 모여 이야기를 나누고 아이들은 친구를 사귈 수 있게 해 주시면 진정으로 아이키우기 좋은 청양이 되지 않겠습니까?

그리고 군에서 아이와 놀아주는 법 등의 대도시의 문화센터에서 하는 프로그램 몇가지를 만들어 주시면 진정한 아이키우기 좋은 청양 될거라 생각합니다

장난감 도서관과 같은 건물에 만들어 주신다면 엄마들이 장난감과 책을 빌려서 같이 놀고 보면 되니 효율적일거라 생각합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 유아놀이방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RE: 유아놀이방
작성자 김** 등록일 2019-10-18 조회 1182
첨부  
안녕하세요 청양읍 주민자치회 장난감은행입니다.

키즈카페처럼 크고 놀이기구가 많지는 않지만 유아 매트와 미끄럼틀 장난감은행 내에 있는 장난감을 가지고 놀이공간 이용 가능합니다.
아직 수유실과 기저귀 가는 장소는 따로 마련 되어있지 않습니다. 검토후 의견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올해안으로 장난간은행 내에 꿈나무도서관이 운영예정에 있습니다. 카 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통해 도서 수요조사를 했으며 현재 도서 구매중에 있습니다. 도서 구매가 완료되면 부모님과 아이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다양한 체험할 수 있는 장난감은행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아이들과 같이 담소공간 및 놀이공간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월~금 오전 10시~오전 12시까지 이며 국공휴일을 제외한 그 외 시간은 미리 연락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앞으로 계획으로 매주 금요일은 오전 10시~오후 7시까지 운영 예정이오며 일정이 확정되면 안내하겠습니다.

영유아 부모 대상 아이키우는법 놀아주는법 등 부모들의 교육관련 강의는 청양읍주민자치회 회의때 건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중요한건 부모님들의 참여가 중요합니다. 올해 6월에도 영유아 주민자치프로그램(트니트니, 글렌도만, 유리드믹스 등) 수요조사가 있었는데 참여가 없어서 무산되었습니다. 건의를 하고 진행을 하고 싶어도 수요자가 없으면 어려우니 영유아 및 아동 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현재 보건소에서 오감발달 프로그램(트니트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인원은 모르나 두번 수업 했는데 4~5명 정도 있었습니다.
모집 기간은 끝났으나 혹시 연락 해보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추가 설명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청양읍주민자치회 (041-940-4158) 감사합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행정_자유게시판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링크를 설명하는 표입니다.
다음 여수여성인권지원센터 “새날지기”입니다.
이전 KBS 청양 UHD TV 중계소 설치해 드립니다
댓글 개수
댓글 개수에 대한 내용입니다.
제목아이콘이미지  댓글 - 3개
댓글 안내
댓글 안내입니다.
노**  2019-10-16 18:43:35
청양군 산모교실에 가보면20~40대 산모나 아기엄마들이 있어요 특히 40대가 많은듯해요 나이먹고 아이카우느라 힘든 고령산모들이 모여 많은 육아정보도 공유하고 아이들끼리도 어울릴수있는 공간이생겼으면 좋겠네요
김**  2019-10-16 23:13:56
장난감은행에 가지고 놀고싶은 제품은 많은데 빌려가는것도 한정되어있고 충분히 활용이 안되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엄마들이어울려 놀수있는 공간이 만들어진다면 더 많은 아이들과 엄마들이 만족스럽게 이용할수있을거 같아요
김**  2019-10-17 11:17:33
좋은 의견같습니다. 키즈카페나 목재체험관처럼 아이들이 모여 즐길수있는공간이 읍내에는 없는거같아요. 물론 장난감대여가 가능해서 그것도 좋지만. 이왕이면 그곳에서 아이와 부모들이 함께 즐길수있도록. 시설을 보완해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1
댓글 등록표 입니다.
댓글 등록표 입니다. 작성자,내용으로 구분하여 등록합니다.
필수입력표시
필수입력표시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담당자 :
이수진
연락처 :
041-940-2691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