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상의사 표지판과, 상의사 내부를 관리해주세요.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상의사 표지판과, 상의사 내부를 관리해주세요.
작성자 박** 등록일 2018-06-04 조회 1453
첨부  
안녕하세요. 저희는 목면초등학교 6학년 유민,김창교,박성미입니다. 저희가 역사를 공부하러 청양 화성면에 있는 상의사에 갔는데 상의사에 여러 문제들이 많았습니다. 표지판도 엉망이었고, 상의사 밖에 풀이 무성하게 자라 있었고, 상의사 내부에도 키 만한 풀도 엄청 많았습니다 또한 담장을 넘어온 풀들도 많았습니다. 그리고 상의사의 문도 꼭 잠겨져 있었습니다. 이 문제점들과 해결방법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표지판을 제대로 표시해주세요. 표지판에 나와있는 거리와 표시되어 있는 쪽은 실제 상의사 가는 길이 아니었고 표지판도 가는길에 하나밖에 없었습니다.

둘째, 상의사에 자라있는 풀들을 깎아주세요. 풀들이 너무 많이 자라서 길 옆에도 엄청 큰 풀들이 자라나 있었고 상의사 문이 잠겨져 있어서 자세히는 못 봤지만 상의사 내부에는 키보다 풀들이 너 크게 자라나 있었고 담장까지 넘어온 풀들도 많았습니다.

셋째, 상의사 문을 열어주세요. 상의사를 겨우 찾아서 들어가려고 하는데 문이 잠겨져 있어서 채제공 선생님의 영정을 보지도 못하고 그냥 학교로 돌아갈수밖에 없었습니다.

상의사 밖에 큰 비석에 상의사는 보물이라고 써져있었는데 이렇게 관리가 안되는 모습들을 보고 좀 놀랐습니다.
그리고 한국인들도 표지판을 보고도 잘 찾아가지 못하였는데 멀리서 온 외국인들이 상의사 가는 표지판을 보고 찾아가지 못하거나 한국을 뭐라고 할것입니다. 또한, 상의사를 보러 외국인들이 왔을때 풀과 상의사 문이 잠겨져 있는것을 보고 멀리서 왔는데 후회를 할것이고 한국을 뭐라고 할것입니다.

그래서 채제공 선생님의 영정이 있는 우리나라 문화재,보물인 상의사 내부와 표지판을 잘 관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6월 4일 월요일 6학년 유민,김창교,박성미 올림

글쓰기 수정 삭제

『 상의사 표지판과, 상의사 내부를 관리해주세요.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RE: 상의사 표지판과, 상의사 내부를 관리해주세요.
작성자 김** 등록일 2018-06-05 조회 1402
첨부  
청양 군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상의사와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첫째, 상의사 도로안내표지판을 따라 들어가면 더 이상 안내표지판이 없어 방문하시는 분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에 안내표지판을 추가로 설치하여 방문에 불폄함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둘째, 상의사의 관리는 소유자(후손)가 하고 있으나, 제초작업은 소유자가 어려움을 겪는 문제로 소유자의 요청 시 군에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는 관람에 불편을 겪고 있는 시급한 문제이니 즉시 제초작업을 실시하여 관리환경을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셋째, 상의사의 상시 개방관련 문제입니다. 상의사는 번암 채제공선생의 사당뿐만이 아니라 문중 조상들의 위패를 함께 모시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상시 개방은 소유자(후손)와 협의를 해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보물로 지정된 채제공선생 영정은 도난 우려와 관리의 문제로 현재 후손이 박물관에 위탁 보관하고 있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해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청양군 문화체육관광과 문화예술팀 담당자(041-940-2194)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행정_자유게시판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링크를 설명하는 표입니다.
다음 예금보험공사합동공매를통한파산재단보유부동산매각안내(청양.대치면.장곡리324외)
다음 부여군가족행복재단 직원 채용공고 알림
댓글 개수
댓글 개수에 대한 내용입니다.
제목아이콘이미지  댓글 - 0개
댓글 안내
댓글 안내입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댓글 등록표 입니다.
댓글 등록표 입니다. 작성자,내용으로 구분하여 등록합니다.
필수입력표시
필수입력표시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담당자 :
이수진
연락처 :
041-940-2691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