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아동 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문의 및 건의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아동 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문의 및 건의
작성자 김** 등록일 2019-02-09 조회 1728
첨부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시비스 문의후 답변을 받았는데 수요가 많지않아 지원을 못하고있고 추후 수요가 있을시 검토하겠다고 하셨는데요 현재 청양지역에 아동청소년대상으로 치료가 필요한 인원이 있는지 조사해보셨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치료를 받으려면 청양은 보령분관 청양장애인복지관에서 치료를 받아야하는데 현재 인원이 많아 대기가 많이 필요한 상황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이가 2015년에 1년간 언어치료를 받고 대기자 명단에 올랐다가 3년만에 2019년3월부터 가능하다고 연락을 받았습니다.이부분도 대기를 너무오래해서 명단에 올려주어서 치료를 받을수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그렇다면 현재 청양군에도 치료가 필요한 아이들이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군당당자께서 수요가 많지 않다는 답변을 주셨으니 현재 청양지역에 아이가 몇명이고 그중에 치료가 필요한인원이 몇명인지 알고 계시리라 생각이됩니다. 그부분답변 부탁드리고 추후 희망하는 수요가 있을시라고 하셨는데 그동안 희망하는 수요에 대한 자료도 열람하길 희망합니다. 그리고 충남에서 천안시,공주시.보령시.아산시.서산시,논산시,계룡시,당진시,부여군,서천군,예산군,태안군,홍성군 까지 13개의 시,군에서 지원이 되고 있는데 청양군은 안된다고 하니 실망이 큽니다. 청양군은 왜 제외되야 하는건가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최대한 빨리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 아동 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문의 및 건의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RE: 아동 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문의 및 건의관련 답변
작성자 김** 등록일 2019-02-11 조회 1669
첨부  
1. 귀하의 가정에 행복을 기원합니다.

2. 귀하께서 문의 및 건의하신 아동·청소년심리지원 서비스는 문제행동(ADHD)의 조기 발견과 개입을 통하여 문제행동을 감소시키고, 정서행동장애로의 발전을 막아 정상적 성장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는 사업입니다. 대상자는 발달재활서비스에서 제외되는 9개유형(지체,정신,신장,심장,호흡기,간장,안면,장루 및 요루,간질장애)을 포함한 문제행동 위험군 아동 중 서비스 지원이 우선적으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아동이 해당됩니다.

3. 귀하께서 서부장애인분관에, 치료를 신청하여 2015년도에 대기자로 올라, 2019년 3월부터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하셨는데, 서부장애인분관에서는 위에서 열거한 장애아동외에 모든 특수교육대상아동을 대기순서에 따라 치료를 해주다 보니, 대기기간이 길었던 것으로 파악됩니다.

4.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시군의 실정에 따라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시군마다 상이하고 우리군은 ⓵아동청소년비전형성지원서비스⓶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⓷한국음악의큰울림⓸백년청춘오감놀이터⓹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5.그동안 아동·청소년심리지원 서비스 건의가 없었으며, 문제행동(ADHD)아동에 대한 잠재적수요를 파악하기 어려워 우리군에서는 실시하지 않고 있었으나, 2020년도에는 신규 서비스로 개발 및 제공 할 수 있도록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검토를 하겠습니다.

6. 이와 관련하여 알고 계신 정보나 기타 문의사항이 있을시 청양군청 주민복지실 희망복지지원팀(041-940-2123)으로 전화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행정_자유게시판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링크를 설명하는 표입니다.
다음 청양군청은 주말에 산악회 운영하나요
이전 ★ 공주대학교 평생교육원 2019학년도 1학기 수강생모집 ★
댓글 개수
댓글 개수에 대한 내용입니다.
제목아이콘이미지  댓글 - 3개
댓글 안내
댓글 안내입니다.
정**  2019-02-09 16:03:33
인근 타지역은 어떤 지원이나 서비스있는지 알아나보고 답변해준건지 답답하네요~ 낙후된 촌동네라도 고향이라 거주하는데 이사라도해야하나요?
장**  2019-02-14 10:09:06
9살에 10가지 단어 이하로 말하고 있어도 현재 장애인복지관 언어치료 대기 2년째입니다. 하도 답답하여 서비스가 가능할 것 같은 곳에 여러 곳 연락 해보았지만 앞으로 검토하겠다는 답변만 받았을 뿐 그 이상의 진전은 없었습니다. 슬픈 현실입니다.
윤**  2019-02-25 10:01:06
장애인복지관 언어치료사는 주 2일 정도만 청양에 계셔서 치료받기가 어렵습니다. 청양엔 사설 의료기관이 없어, 치료를 받으려면 주2회 이상 타 지역으로 아이를 데리고 가야합니다, 장애인복지관에서 언어치료 선생님을 청양에 상시 배치해 주셔야 해결될거 같아요
1
댓글 등록표 입니다.
댓글 등록표 입니다. 작성자,내용으로 구분하여 등록합니다.
필수입력표시
필수입력표시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담당자 :
이수진
연락처 :
041-940-2691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