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운곡면 환경미화원, 제설작업 일등공신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운곡면 환경미화원, 제설작업 일등공신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18-02-14 조회 1070
첨부 jpg 파일명 : 0214 왼쪽부터 강종모, 강인원, 이재옥.jpg 0214 왼쪽부터 강종모, 강인원, 이재옥.jpg  [4.191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27052&fileSn=0 0214 왼쪽부터 강종모, 강인원, 이재옥.jpg
0214 왼쪽부터 강종모, 강인원, 이재옥
지난 11일부터 내린 폭설의 여파에도 청양군 운곡면 환경미화원들의 빠른 제설작업이 주민들의 교통 불편 해소에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겨울 새벽길 청소만으로도 힘겨운 상황에서 제설작업까지 돕겠다고 나선 것.

이번 제설작업의 일등공신인 운곡면 이재옥(지방운전7급) 주무관과 환경미화원 강인원, 강종모 씨는 평소에는 가로 청소를 하지만 이번 폭설에는 교통량이 많은 고갯길과 인도, 제설차량이 투입되기 어려운 위험구간에 쌓인 눈을 치우는 데 힘을 보태며 통행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했다.

또한 행정차량에 제설기와 염화칼슘 살포기를 장착, 주요 도로를 다니면서 쌓인 눈을 제거하고 경사로에 염화칼슘을 살포하는 등 이번 제설작업의 일등 공신으로서 주민들의 찬사를 받았다.

생활폐기물을 수거하다 보니 누구보다 골목길을 잘 알고 있고, 주민들이 출근하기 전에 가장 먼저 골목길을 통행하기 때문에 환경미화원들의 제설작업은 눈길 보행자와 차량의 교통 불편 해소에 큰 효과가 있었던 것이다.

조용근 운곡면장은 “주요 도로는 제설차량을 이용해 군청에서 제설작업을 실시하고 있으나, 이면도로는 각 읍면에서 실시하는 관계로 넓은 구역에 비해 장비와 인원이 부족해 많은 어려움이 있다”며 “환경미화원들의 노력으로 주민들이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면은 신속하게 장비를 투입해 제설작업을 실시,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주력하고 있지만 인력과 장비에 한계가 있으니 내 집 앞이나 골목길은 자발적으로 제설작업에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담당: 운곡면 총무팀 940-4132
"출처표시"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운곡면 환경미화원, 제설작업 일등공신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담당자 :
박선영
연락처 :
041-940-2056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