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바로바로 출동하는 운곡면 ‘바로바로 생활민원 처리방’ 인기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바로바로 출동하는 운곡면 ‘바로바로 생활민원 처리방’ 인기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15-06-23 조회 5329
첨부 jpg 파일명 : vv0622 운곡면 바로바로 생활민원 처리방.jpg vv0622 운곡면 바로바로 생활민원 처리방.jpg  [1.044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09668&fileSn=0 vv0622 운곡면 바로바로 생활민원 처리방.jpg
청양군 운곡면 ‘바로바로 해결하는 민원처리방(이하 민원처리방)’이 주민들의 소소한 민원을 즉시 해결해 줘 호응을 얻고 있다.

민원처리방은 사소한 생활 민원부터 행정 민원을 아우르는 찾아가는 행정 서비스로 주민편의 및 저소득 소외계층의 생활안정을 위해 추진되고 있다.

면은 윤주원 면장을 단장으로 소규모 생활민원 처리반과 사회복지민원 처리반으로 추진단을 구성, 작지만 불편했던 민원을 중심으로 신속하게 처리해 주는 등 정부3.0 수요자 중심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전화번호가 기재된 홍보용 스티커를 제작해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과 경로당, 각 가정 등에 배부 언제든지 손쉽게 도움을 청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윤 면장은 매번 현장에 나가 직접 민원처리를 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권위의식이 없는 친근한 이웃과 같은 공직자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로 지난 19일에는 지병과 노환으로 거동이 불편한 김모(추광리, 67세)씨의 민원을 신속하게 해결해 수혜자에 큰 만족감을 줬다.

김씨는 농사용 건조기를 매각한 후 드러난 전선이 복잡하게 노출돼 있어 누전위험을 걱정하던 차에 민원처리방에 도움을 청하게 됐고, 이에 윤 면장은 바로 출동해 복잡한 전선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정리해 줬다. 또 여러 개의 가전제품을 동시에 사용하고 있어 과부하로 인한 전기합선의 위험에 노출된 배선을 안방과 부엌으로 이원화하여 화재 위험을 차단하는 작업도 함께 실시했다.

김씨는 “복잡하게 얽혀 있는 전선을 볼 때마다 전기합선으로 화재가 날까 걱정이 컸는데 바로 해결주니 정말 고맙다”면서 “반신반의로 전화했는데 이렇게 신속하게 와주니 정말 감동”이라며 흡족해 했다.

윤주원 면장은 “이것저것 조건을 따져 제공하는 서비스보다는 주민들이 필요할 때 언제나 신속하게 해결해 주고 신뢰와 만족을 줄 수 있는 행정 구현이 우리의 목표”라며, “주민 만족도 100% 달성을 향해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바로바로 출동하는 운곡면 ‘바로바로 생활민원 처리방’ 인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담당자 :
박선영
연락처 :
041-940-2056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