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제17회 칠갑산 장승문화 축제 성료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제17회 칠갑산 장승문화 축제 성료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15-10-05 조회 5196
첨부 jpg 파일명 : 1003 남북통일 장승세우기.jpg 1003 남북통일 장승세우기.jpg  [3.501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11701&fileSn=0 1003 남북통일 장승세우기.jpg
1003 남북통일 장승세우기
제17회 칠갑산장승문화축제가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청양 대치면 칠갑산 장승공원에서 성황리에 펼쳐졌다.

이번 축제는 음양의 조화와 화합의 상징인 결혼을 주제로 칠갑산을 찾은 관광객과 지역주민 등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축제로 열렸다.

특히 칠갑산의 장승문화와 지리산의 장승문화가 혼례의식을 통해 융합함으로써 한민족 고유문화의 화합과 통일을 염원하는 취지로 개최돼 주목 받았다.

또 칠갑산대장군 장승 앞에서 국태민안 및 발전을 기원하는 칠갑산 장승대제와 청양 관내 6개 마을 초청 마을장승제 시연 등을 통해 청양의 장승문화를 엿볼 수 있었다.

남북통일을 기원하며 청양군민과 관광객 등 수백명이 함께 오색줄을 당겨 장승을 세우는 남북통일 장승세우기는 온 국민이 하나가 되는 화합의 의미를 더 했다.

이와 함께 축제 첫날인 3일 칠갑산 장곡지구 테마학습장에서는 황금 복 거북 조형물 제막식이 열려 눈길을 끌었다. 조형물이 설치된 곳은 백제시대 한 선비가 거북 알을 나눠 받는 꿈을 꾼 뒤 대대손손 장수했다는 거북바위 전설이 전해내려 오고 있는 장소로, 거북이가 알을 낳고 산으로 올라가는 형세로 자리 잡아 청양군민 및 방문객들의 장수와 만복을 기원하는 뜻을 담고 있다.

이 밖에도 숲속 길 가족건강걷기 대회, 전국 가족 솟대깎기대회, 소망장승 만들기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한 관람객은 “규모는 크지 않지만 아기자기한 즐거움이 있는 축제”라며, “특히 장승의 의미와 우리 고유의 민속적인 주제를 살릴 수 있는 다양하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를 주관한 청양문화원 관계자는 “청양의 전통문화의 정체성을 담아내고 군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더해 차별화된 고품격 종합문화축제로 승화시키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제17회 칠갑산 장승문화 축제 성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담당자 :
박선영
연락처 :
041-940-2056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