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부패ZERO! 전국 최고 청렴 청양 실현!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부패ZERO! 전국 최고 청렴 청양 실현!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16-03-14 조회 5017
첨부 jpg 파일명 : 0311 청렴특강 및 자정결의대회2.jpg 0311 청렴특강 및 자정결의대회2.jpg  [13.382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15038&fileSn=0 0311 청렴특강 및 자정결의대회2.jpg
0311 청렴특강 및 자정결의대회2
청양군이 반부패·청렴 취약분야인 공사·용역 관리 및 감독 업무에 대한 부패요인 사전 차단에 두 팔을 걷었다.

군은 11일 오후 청양문예회관에서 기술직 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도 제고를 위한 김승호 부군수의 특강과 청렴실천 자정결의 대회를 가졌다.

이번 특강과 결의대회는 국민들의 공직청렴도 기대수준이 상승하는 반면에 공직비위의 행태는 다양화·지능화될 가능성이 커져 감에 따라 취약분야에 대한 집중 관리를 통해 공직부조리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한 토목, 건축, 전기, 통신, 기계 등 기술직공무원들은 특강에 앞서 공사·용역 관리 감독분야에 있어 반부패 청렴 의지를 제고하고 깨끗하고 투명한 기술직공무원 거듭나기 위한 자정결의문을 낭독했다.

이어 김승호 부군수는 공직자로서의 기본소양과 자질함양, 공직윤리, 유형별 부패사례, 청렴리더십, 권익위원회 반부패 청렴정책 등 취약분야 부패 사전예방을 위한 맞춤형 특강을 실시했다.

특히 김 부군수는 무사안일, 눈치 보기 등 소극적 업무처리와 직무태만에 대해 엄정 조치하고, 비리연루 및 성실의무 위반 시에는 일벌백계할 것을 강조했다.

특강에 이은 부정부패 공익신고에 대한 내용의 동영상 시청에서는 부정부패를 신고하는 용기와 실천행동은 청렴한 사회를 만들고 지키는 보루임을 강조했다.

한편 청양군은 민‧관 합동 투명행정 반부패 협약 체결, 청렴이행서약서 징구, 감독공무원 기본소양 교육 강화 등 다양한 시책을 펼쳐 공직자 청렴의식 제고를 통한 지역사회 청렴문화 정착으로 전국 최고 청렴 청양을 실현할 계획이다.
"출처표시"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부패ZERO! 전국 최고 청렴 청양 실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담당자 :
박선영
연락처 :
041-940-2056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