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청양군, 농작물 수확 철 농기계 안전사고예방 실천당부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청양군, 농작물 수확 철 농기계 안전사고예방 실천당부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16-09-28 조회 2585
첨부 jpg 파일명 : 0928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jpg 0928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jpg  [0.142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18863&fileSn=0 0928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jpg
0928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청양군은 농작물 수확 철 주로 사용하는 콤바인, 경운기, 트랙터 등의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실천을 당부하고 나섰다.

본격적인 농작물 수확 철 농기계 도로주행이 많아져 차량과 농기계의 충돌로 인해 발생되는 교통사고가 집중되고 있는 만큼 안전운전이 필요하다.

농기계 교통사고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경운기, 트랙터, 콤바인은 보호 장치가 없기 때문에 중상을 입거나 대형사고로 이어지기 쉽다.

이 같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차량운전자는 농업기계가 속도가 느리고 특별한 안전장치가 없어 고속주행 시 돌발 상황에 대처하기 어려우므로 지방도로에서는 규정 속도를 따르고 농로에서는 서행 운전해야 한다.

또한, 농업인들은 농기계 사용법을 사전에 숙지하고 차량 운전자가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복장을 착용하고 파손된 등화장치 수리 및 작업 후 반드시 청소를 해야 한다.

음주 후에는 농기계를 절대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주행 시는 운전자만 탑승하고 좌석 옆이나 트레일러에 사람을 태워서는 안 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기계는 한 순간이라도 방심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농업인뿐만 아니라 운전자도 안전의식을 갖고 서로 배려하는 마음이 있을 때 안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있음-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담당: 농업기술센터 지원기획팀 940-4711
"출처표시"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청양군, 농작물 수확 철 농기계 안전사고예방 실천당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담당자 :
박선영
연락처 :
041-940-2056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