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여성농업인 건강·문화·복지서비스 제공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여성농업인 건강·문화·복지서비스 제공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17-07-14 조회 2023
첨부  
 
청양군 대치면(면장 이용만)은 내달 25일까지 농어촌지역 거주 여성의 건강‧문화‧복지 증진을 위한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2차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자는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만 20세 이상부터 70세 미만의 여성농업인이다. 가구당 농지소유면적이 5ha미만인 농가로 농업 이외의 타 직종 종사자 및 유사 복지 수혜자는 제외된다.

이번 추가 모집은 신청 지원연령이 만 65세에서 70세 미만까지 확대된 데 따른 것으로 가구의 경지면적 제한 기준도 기존 2ha에서 5ha 미만으로 상향 조정됐으며, 사회적 약자 배려 차원에서 결혼이주 여성도 신청할 수 있게 확대됐다.

대상자로 선정이 되면 농협중앙회 청양군지부에서 자부담 3만원 수납 후 15만원이 충전된 ‘충남여성농어업인 행복 바우처 카드’를 발급받게 된다. 이는 영화관, 공연장, 미용원, 전통시장 등 16개 업종에서 연말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간 내 미사용 시 잔액은 자동 소멸된다.

이용만 대치면장은 “해당되는 여성농업인들이 모두 신청해 다양한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없음) 담당: 대치면 총무팀 940-4163
"출처표시"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여성농업인 건강·문화·복지서비스 제공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담당자 :
박선영
연락처 :
041-940-2056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