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대치면주민자치위원회, 고산면주민자치센터 선진지 견학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대치면주민자치위원회, 고산면주민자치센터 선진지 견학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17-07-21 조회 1933
첨부  
 
청양군 대치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복봉수)는 21일 위원 24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북 완주군 고산면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하는 일정으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고산면 주민자치센터는 2015년부터 2년 연속으로 주민자치박람회에서 지역활성화 분야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등 우수한 주민자치활동으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우수사례 공모전에 3가지 보물이라는 주제로 창포마을 권역의 ▲80세 고령의 다듬이 할머니 연주단 ▲자연의 손맛이 어우러진 들녘밥상 ▲전국최대 토종 창포 등의 내용으로 응모, 전북 지역 읍·면·동 중 유일하게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이날 대치면 위원들은 김병호 고산면 주민자치회장으로부터 자세한 활동내역을 들으면서 궁금한 점에 대해 적극적으로 질의하는 등 향후 대치면 주민자치위원회가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복봉수 위원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취미 문화활동 위주의 프로그램 운영을 벗어나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주민자치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있음-행사 후 전송예정) 담당: 대치면 총무팀 940-4164
"출처표시"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대치면주민자치위원회, 고산면주민자치센터 선진지 견학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담당자 :
박선영
연락처 :
041-940-2056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