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운곡면, 폭염으로부터 취약계층 보호 및 축사농가 피해예방 최소화에 총력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운곡면, 폭염으로부터 취약계층 보호 및 축사농가 피해예방 최소화에 총력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17-07-25 조회 2122
첨부  
 
청양군 운곡면(면장 조용근)이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인한 취약계층 보호 및 축사농가 피해예방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면은 폭염대비 독거노인 보호대책을 수립, 비교적 냉방 시설이 잘 갖춰진 면사무소와 경로당 30개소를 무더위 쉼터로 지정했으며 각 경로당 마다 폭염대비 행동요령 홍보물을 비치해 비상 상황에도 대처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또한 낮 최고 기온이 33℃ 이상 육박하는 더운 날씨로 인해 가축들이 심한 스트레스와 생리적 장애를 겪는 등 가축의 품질 및 생산성 저하 등이 우려됨에 따라 직원 별 각 분담마을 축산 농가를 찾아 폭염대비 축산농가 행동요령 안내문을 전달하고 피해 상황을 파악하고 있다.

면은 ▲축사천장 차광막 설치 ▲축사 바닥 및 지붕에 물 뿌리기 ▲선풍기, 환풍기 활용 환기 철저 ▲급수조 점검 및 청결유지 ▲비타민, 광물질 섞은 사료 먹이기 등 축산농가 행동요령에 따른 행정지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조용근 면장은 “폭염특보가 발령되면 가장 무더운 시간대인 정오부터 오후 5시 사이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축산농가는 폭염대비 행동요령을 숙지해 피해를 예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없음) 담당: 운곡면 산업팀 940-4143 주민복지팀 940-4137
"출처표시"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운곡면, 폭염으로부터 취약계층 보호 및 축사농가 피해예방 최소화에 총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담당자 :
박선영
연락처 :
041-940-2056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