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정산향교 ‘하계 충효예교실’ 수료식 성료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정산향교 ‘하계 충효예교실’ 수료식 성료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17-08-11 조회 1742
첨부  
 
청양군 정산향교(전교 윤정근)는 11일 학생, 운영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계 충‧효‧예 교실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에 대한 수료증 전달과 성적우수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가 있었다.

이번 충‧효‧예 교실은 여름방학을 맞은 정산지역 초등학생 18명이 참여해 지난달 31일부터 11일까지 하루 4시간씩 10일간 운영됐다. 학생들은 사자소학을 통한 한자, 전통·현대예절, 충남정신(충효, 절의, 예의, 선비, 개척), 도민 3대 기본예절(먼저 인사하기, 칭찬하기, 교통예절 지키기) 등의 교육을 통해 충·효·예를 배우고 조상들의 삶의 지혜가 담겨 있는 생활예절을 몸소 체험했다.

윤정근 전교는 “청소년들이 충·효·예에 대한 생각을 해보고 바람직한 자세를 확립하는 것이 교육의 취지”라며 “그동안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실생활에서도 실천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강준배 부군수는 “충효예 교실에서 배운 것을 실천하면서 건강하고 바른 청소년으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하며 “미래 나라와 청양을 이끌어 나갈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산향교 충·효·예교실은 하계와 동계 매년 2회씩 운영되고 있으며, 방학 중 인성함양을 위한 학부모들의 역할을 대신 해주고 있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 없음) 담당: 정산면 총무팀 940-4193
"출처표시"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정산향교 ‘하계 충효예교실’ 수료식 성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담당자 :
박선영
연락처 :
041-940-2056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