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군정소식 보도 및 해명자료 보도자료

“청양군, 주민과 힘을 합쳐 국비 41억 확보 쾌거”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청양군, 주민과 힘을 합쳐 국비 41억 확보 쾌거”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18-09-10 조회 110
첨부 jpg 파일명 : 청사전경_0001.jpg 청사전경_0001.jpg  [9.53 mbyte]
?atchFileId=FILE_000000000130574&fileSn=0 청사전경_0001.jpg
청사전경_0001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 5개 사업 선정
-사업비 58억원(국비 41억원) 확보… 민선 7기 지역개발사업 탄력
청양군(김돈곤 군수)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19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 신규 공모사업에 청남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등 5개 사업에 58억 원(국비 41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

군에 따르면 ▲청남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40억 원, ▲마을 만들기 사업에 청양읍 청수1리, 장평면 죽림리, 화성면 화강마을 각 5억 원 ▲청양군 역량강화사업 3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이로써 ‘다 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를 비전으로 내걸고 출범한 민선 7기 청양군의 지역개발사업에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

청남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은 사업비 40억 원을 투입, ‘청유를 즐기다, 청산을 가꾸다, 청춘에 살다’를 목표로 문화·복지시설 확충, 지역 경관개선, 주민교육·주민 활동 네트워크 구축 등 기초생활 거점 역할과 기능을 강화한다.

또한, 마을 만들기 자율개발사업 분야는 기초생활기반 확충과 지역 경관개선에 목표를 두고 사업을 추진한다.

청양읍 청수1리는 ‘흥이 있어 행복한 청수’를 비전으로 ‘교류공동체’ ‘건강공동체’ ‘지속가능한 공동체’라는 핵심키워드를 활용하여 청수문화방 리모델링, 청수 작은쉼터 조성, 마을 샘 정비, 청수 마을경관 가꾸기 등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장평면 죽림리는 공동쓰레기 분리수거장 및 주차장 정비, 지능형 영상보안장비(CCTV) 설치, 마을 경관가꾸기, 마을 샘터와 옛길정비 등을 추진한다.

화성면 화강리는 안전한 마을길 조성, 화강생태공원 조성, 마을 가로경관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청양군 역량강화사업은 지역이 가진 자원에 기반한 발전방향을 모색키 위한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으로 마을만들기 프로그램 개발 및 현장컨설팅, 마을만들기 민관조직 네트워크를 구축할 방침이다.

군은 이번 공모에서 주민 교육과 선진지 견학을 하는 등 주민 역량 강화에 힘을 쏟고 마을발전계획서 작성, 사업 소재 발굴 등에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은 낙후된 농촌지역의 공익적 가치를 되살려 특색 있고 균형적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으로 주민 스스로 마을발전 방향 및 사업계획을 세우면 충남도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평가를 통해 사업대상을 선정하게 된다.

이에 따라 사업지구당 5년 이내에 국비 70%, 지방비 30%의 비율로 사업비가 지원되며. 내년부터 4년간에 걸쳐 사업을 본격 추진하게 된다.

군은 앞으로 현장포럼 및 리더교육 등 사업신청을 위한 준비과정을 거쳐 내년도 예산에 반영해 주민 삶의 질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김돈곤 군수는 "함께 수고해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목한 신규 사업을 꾸준히 발굴해 민선 7기 기틀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 건설도시과 농촌개발팀 940-237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청양군, 주민과 힘을 합쳐 국비 41억 확보 쾌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담당자 :
고기영
연락처 :
041-940-2054
최종수정일 :
2017-06-11 03:20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