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청양군 ‘불빛, 달빛, 별빛-골목을 깨우다’ 문화행사 개최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청양군 ‘불빛, 달빛, 별빛-골목을 깨우다’ 문화행사 개최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1-09-24 조회 228
첨부 jpg 파일명 : 청양군 ‘불빛, 달빛, 별빛-골목을 깨우다’ 문화행사 개최.jpg 청양군 ‘불빛, 달빛, 별빛-골목을 깨우다’ 문화행사 개최.jpg  [1.754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48359&fileSn=0 청양군 ‘불빛, 달빛, 별빛-골목을 깨우다’ 문화행사 개최.jpg
청양군 ‘불빛, 달빛, 별빛-골목을 깨우다’ 문화행사 개최
오는 10월 1일과 2일 청양군 청양읍 청춘거리에서 가을밤의 진한 낭만을 선물하는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청양군이 지난 5월 많은 군민의 호응을 얻었던 ‘불빛, 달빛, 별빛-골목을 깨우다’ 행사를 다시 선보이기 때문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과 ㈜별의 별(대표 정명선)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 공모 선정에 따른 사업이다.

5월에 이어 10월 행사도 전시, 공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불빛 동물원’(오후 5시~10시)은 대형 동물 조형물을 빛으로 연출하여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면서 환상적인 야경을 연출하고 ‘달빛 콘서트’(오후 7시~8시)는 첫날 충남 지역 뮤지션의 밴드 공연, 둘째 날 민요와 풍물 연희패 공연이 흥을 더한다.

또 ‘토크 쇼–이야기꾼 뽁샘의 청양 이야기’는 모르고 지났던 지역의 역사와 인물들을 소개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고유 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창작 연극 ‘고추 먹고 콩밭 매기’(오후 6시)가 무대에 오른다. 이 연극은 콩밭 매는 칠갑산 아낙네 이야기를 모티브로 귀농한 도시 처녀와 청양 청년의 사랑을 담았다.

이 밖에도 지역 예술가와 공예가들이 참여하는 아트마켓과 투호, 제기차기, 윷놀이 등 전통 체험(오후 5시~9시)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지침에 따라 사전 예약을 완료한 제한된 인원만 관람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은 카카오톡에서 ‘청춘 청양’ 검색 후 채널 추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미래전략과 인구청년정책팀(940-296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청양군 ‘불빛, 달빛, 별빛-골목을 깨우다’ 문화행사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담당자 :
박선영
연락처 :
041-940-2056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