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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 2019 게임문화포럼 오픈세미나 - "게임, 문화로 말하다" 글의 상세내용
제목 질문 [한국콘텐츠진흥원] 2019 게임문화포럼 오픈세미나 - "게임, 문화로 말하다"
작성자 박아린 등록일 2019-07-03 조회 1007
첨부 jpg 파일명 : 게임문화포럼 오픈세미나_웹상세.jpg 게임문화포럼 오픈세미나_웹상세.jpg  [1.285 mbyte]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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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문화로 말하다”
2019 게임문화포럼 오픈세미나

‘2019 게임문화 오픈세미나’는 국내 전문가들을 모시고 ‘게임, 문화로 말하다’라는 주제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현대사회의 보편적 여가/일상문화로서 게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게임문화 현안에 대해 고민하고 토론하는 자리를 만들고자 합니다.
게임 교육·인문학·산업계 등 전문가들의 목소리를 통해 생태계부터 이용, 향유에 이르기까지 게임의 문화적 가치에 대한 공감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 행사개요

일시: 2019년 7월 12일(금) 14:00 ~ 17:00
장소: CKL기업지원센터 16층 컨퍼런스룸
주최?주관: 한국콘텐츠진흥원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 프로그램

▷사회: 김상균 (강원대학교 산업공학과 교수)

▷들어가면서
게임이란 무엇이며 어디로 가야 하는가? - 게임의 역사, 놀이문화로서의 게임
(나보라 성균관대학교 초빙교수)

▷첫 번째 질문
게임은 사회적 가치를 가지고 있는가? - 임팩트게임 ‘MazM: 페치카’의 개발과정으로
바라보는 게임의 사회적 가치
(김효택 자라나는 씨앗 대표이사)

▷두 번째 질문
게임은 교육의 동반자가 될 수 있는가? - 2018 게임리터러시 교사연구회 ‘놀공놀공’
의 사례를 중심으로
(최은주 송화초등학교 교사)

▷세 번째 질문
일상 속 예술로서의 게임, 게임은 과연 예술인가? - 게임전시&게임아트를 중심으로
(류임상 서울미술관 학예연구실장)

▷마무리하며
일상에서 게임을 향유하는 시대를 맞이하다 - 게임 아카이빙과 게임 비평을 중심으로
(이정엽 순천향대학교 한국문화콘텐츠학과 교수 / 이경혁 게임칼럼니스트)



◈ 참여방법

신청대상 일반인, 학생, 게임 관련 종사자
신청기간 2019년 7월 11일(목) 14:00까지
참가신청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 (https://www.onoffmix.com/event/185215)
문 의 처 게임문화포럼 사무국 이메일 artrover@naver.com
※ 현장 기록을 위한 사진 및 영상 촬영이 있을 예정입니다. 신청 시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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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문화체육과
관리자 :
박준평
연락처 :
041-940-2735
최종수정일 :
2024-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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