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우주를 품고,
꿈을 향해 도전하는
칠갑산 천문대입니다.
우주를 품고, 꿈을 향해 도전하는 칠갑산 천문대입니다.

천문커뮤니티

예매 방식 개선 문의 글의 상세내용
제목 질문 예매 방식 개선 문의
작성자 심*민 등록일 2014-07-13 조회 4638
첨부  
여름 휴가를 계획하는 중에 여행지 인근에 천문대가 있어 이곳을 아이들과 함께 방문할 곳에 포함 시키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홈페이지 검색을 하다 보니 예매 방식은 인터넷 예매가 안되고 무조건 당일 선착순 예매로 되어 있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예매방식에 대한 문제 제기는 3년 전인 2011년 에도 있었는데 여전히 변함이 없어 보입니다.

동네 주민이나 인근 청양군민 이외의 외지 여행객들에게는 그림의 떡 과 같은 예매 방식인데,
이를 개선할 의사는 없는지 문의 드립니다.

외지에서 이곳 천문대에서 야간 관측을 위해서는 1~2시간 차를 타고 와서 오전에 예매하고 (선착순이라 하니....) 다시 돌아가서 저녁때 다시 아야 합니다. 인터넷 예매나 전화 예매가 된다면 절약할 수 있는 시간을 2~3시간 낭비하게 되고, 하루 일정을 계획하는데도 상당한 불편함을 감수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여행객의 입장에서는 예매 방법의 개선을 요청합니다.
혹은, 현재와 같은 당일 선착순 예매 방식을 고수해야 한다면, 그렇게 할 수 밖에 없는 특별한 사정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단순히 예산이 부족해서 만을 아닐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글쓰기 수정 삭제

감사합니다. 글의 상세내용
제목 답변 감사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09-12 조회 4637
첨부  
안녕하세요. 칠갑산천문대입니다. 칠갑산천문대에 관심 감사드립니다.
칠갑산천문대는 야간입장표를 당일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매표를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장방문티켓팅이나 인터넷전화예약이나 둘다 장단점이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또한 현재 예매방식에 대한 단점은 충분히 숙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 천문대 상황에는 인터넷전화예약 보다는 현 매표방식이 더 득이되고 있기에 현 예매방법은 유지하고 있습니다. 몇몇을 제외한 많은 천문대들의 경우, 숙박시설(휴양림,펜션 등)들과 함께 있거나, 현장방문하기에 위치적 요건이 좋지않아 인터넷, 전화예약을 하고 있습니다.온라인이나 전화예매를 하는 다른 천문대를 살펴보면 기상이나 개인사정으로 인해 취소되는 사유가 많습니다. 몇몇의 천문대는 오히려 현장에 갔는데 매진되서 헛고생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칠갑산천문대는 청양 내 관광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야간 관광시설이기 때문에 청양 내에 관광객들이 매표하기에 더 유리합니다. 칠갑산천문대의 경우는 접근이 크게 어렵지않아 방문객의 비율이 현장방문객이 월등하게 많은 편이며 많은 분들이 생각하시는 것과는 달리 청양분들보다는 타지분들에 의해 매진이 되고 있습니다. 이는 등각객을 포함한 청양내 숙박을 오는 관광객들에 의한것으로 생각됩니다.

천문대 상황에는 이와같은 이유로 현재와 같은 예매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표방식에 불편함을 드린점 죄송하며, 양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보다 더 좋은 방법을 생각해보고 많은 사람들에게 유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칠갑산천문대에 문제점에 대하여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신사항이 있으시다면, 칠갑산천문대 041-940-2790 으로 전화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다음 답변 감사합니다
이전 저녁시간에도 외부 대기는
담당부서 :
관광진흥과
담당자 :
배경홍
연락처 :
041-940-2790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