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농업은 생명, 농촌은 미래 농업인, 소비자와 함께하는 청양군 농업기술센터입니다.

참여마당

생활개선 청양군연합회 아름다운 농촌만들기 앞장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생활개선 청양군연합회 아름다운 농촌만들기 앞장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등록일 2018-05-18 조회 768
첨부  
 
깨끗한 농촌마을 꽃향기 피어나는 청양
- 생활개선청양군연합회, 지역 방방곡곡에 여름꽃 파종 행사 -

○ 생활개선청양군연합회(회장 강영남) 500여 회원들은 지난 17일 아름다운 농촌 가꾸기를 위한 꽃씨 뿌리기 행사를 실시했다.

○ 청양군은 ‘생활개선회 5대과제 실천’을 위해 생활개선회 주도로 꽃이 어우러진 정원과 같은 아름다운 고장을 만들기 위한 야심찬 시작으로 해바라기・봉선화・데이지・코스모스 씨앗 4종을 지역 곳곳에 파종하였다.

○ 생활개선청양군연합회는 지속가능한 농업, 살기 좋은 농촌, 행복한 농업인을 위한 생활개선회 5대과제(1.깨끗한 농촌마을 가꾸기 2.소중한 우리쌀 지키기 3.선전농업기술과 이웃사랑실천 4.여성농업인 지위확보 5.희망농업 공감대확산)를 선포하고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 이번 행사는 5대과제 중 으뜸인 깨끗한 농촌마을 가꾸기를 위해 꽃을 테마로 파종행사를 추진하게 되었고 회원들은 농장・마을・공터・논두렁・ 밭두렁 등 전 지역에 꽃동산을 조성하여 청양하면 꽃, 꽃 하면 청양이라는 이미지로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된다.

○ 생활개선회는 향후 지역 축제시 다양한 우리쌀 음식 홍보전, 유용미생물(EM)세제 제조활용, 리더십 역량강화교육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 생활개선청양군연합회 강영남 회장은 “아름다운 농촌을 위해 전 회원이 동참해 주어 감사하며 청양을 온통 꽃빛으로 물들여 다시 찾고 싶은 청양을 위해 우리 회원들이 발 벗고 나서자.” 고 말했다.

○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우리군은 ‘꽃길100리 물길100리’ 슬로건을 내세워 군 차원에서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사계절 꽃을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청양을 위해서는 여성단체의 힘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앞으로도 관련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부서 :
기술보급과
담당자 :
유보경
연락처 :
041-940-4762
최종수정일 :
2024-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