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농업은 생명, 농촌은 미래 농업인, 소비자와 함께하는 청양군 농업기술센터입니다.

참여마당

청양군 배재대학교 농촌사랑 동아리 영농정착의지 활활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청양군 배재대학교 농촌사랑 동아리 영농정착의지 활활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등록일 2018-05-18 조회 825
첨부  
 
청양군, 농촌사랑동아리 영농정착의지 활활 타올라
-배재대 농촌사랑동아리 50여명, 청양 팜투어-

○ 청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강상규)는 지난 5월 18일~5월 19일 1박2일간 배재대학교 농촌사랑동아리 50여명을 초청하여 ‘아나농’을 시작으로 청양 팜(farm)투어를 시작하였다.

○ 대학생 농촌사랑동아리들의 청양팜 투어는 청양농업에 꿈과 희망을 갖고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젊은 2040 영농세대의 농장주들의 성공사례를 들려주고 토의하며 땀흘려 농촌봉사를 하고 영농 체험을 통하여 젊은이들이 우리 청양으로 귀농귀촌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된 투어이다.

○ 농업기술센터 강상규 소장의 올해는 ‘청양팜 투어의 해’ 라고 정한 취지와 CJ충남방송인터뷰를 시작으로 △아나농견학 △젊은 영농부부의 구기자토마토농장체험 △산꽃마을 환경정화 △홍보동영상 자체제작 등의 프로그램으로 알찬 시간을 보냈다.

○ 학생 대표 박한석씨는 “청양의 팜투어 배경도 알아가고 청양의 칠갑도 알아간다”면서 “회원들 모두 만족스러워하고 다시 찾아오고싶은 청양”이라고 하며 “5분짜리 동영상을 만들어 조끼리 경쟁하여 청양을 홍보한 것은 다시없는 흥미로운 일”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 농업기술센터 강상규소장은 “도시의 젊은 청년들이 농업농촌에서 꿈과 희망을 찾아 청양으로 돌아오는 즉 시집장가 오고 싶은 곳으로 만드는 그런 기대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
기술보급과
담당자 :
유보경
연락처 :
041-940-4762
최종수정일 :
2024-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