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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파워7갑 평생고객 10만명 구축 초석 마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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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 정책홍보담당 | 등록일 | 2010-12-09 | 조회 | 43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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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 파워7갑 평생고객 10만명 구축 초석 마련
-명품청양고추 구매자 사후 관리 철저 청양군은 2014년까지 파워7갑 농산물(고추, 구기자, 멜론, 밤, 토마토, 맥문동, 표고버섯) 평생고객 10만명을 만들겠다는 야심찬 프로젝트를 구축하고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연200억원의 농가소득을 창출하고 지역의 활력을 높여 신명나는 청양을 만들겠다는 각오다. 이에 2014년까지 사이버 고객, 지역축제ㆍ박람회, 체험관광ㆍ자매결연 등 3대 핵심전략과제로 평생고객 10만명을 만들어, 파워7갑 등 직거래 마케팅을 통해 안정적인 판로확보와 농가소득을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군은 1단계(성장기, 10~11년) 3만명, 2단계(활력기 12~13년) 3만명, 3단계(완료기 14년까지) 4만명 총 5년간 10만명을 단계적으로 만들어 나간다는 것. 또 군은 친환경 표준생산, 상품개발, 부가성 창출, 10만명 고객화, 유통활성화, 농가소득화, 명품브랜드 등 7가지를 종합한 세부추진계획을 세우고 본격 시행하고 있다. 특히 파워7갑 농산물 중 하나인 명품청양고추는 지난 2006년부터 5년 동안 무제초제, 청결세척, 양건건조, 공동선별, 품질보증, 리콜 등 6차별화의 엄격한 품질관리로 생산돼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으며 전국 최고의 고추를 생산, 공급하고 있다. 또한 고춧가루는 식품의약안전청으로부터 제품의 생산, 제조, 유통의 안전성 기준인 햅셉(HACCP) 인증을 받은 청양농협 고추 가공공장에서 직접 가공해 소비자에게 공급함으로써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정착하고 있다. 이에 군은 올해 명품청양고추 우수고객(30만원이상 구매)에게 4~5회에 걸쳐 고추생육부터 생산, 판매, 제조과정의 안내문을 발송하고 전화를 통해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연말을 맞이하여 우수고객에 대하여 감사의 뜻으로 서한문과 청양 특산품인 구기자빵을 함께 보내 청양군 특산품을 홍보 하는 등 평생고객 소비자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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