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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민원행정 서비스 획기적으로 변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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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 정책홍보담당 | 등록일 | 2011-01-18 | 조회 | 396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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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 서비스 획기적으로 변한다
-내 집같이 편안한 민원실 만들기 최우선 청양군이 친절ㆍ신속ㆍ정확한 민원처리로 고객이 언제나 만족하는 민원봉사실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군은 민원창구 재배치를 통해 분산되어 있던 등ㆍ초본, 지적도 등 즉결민원을 한 자리에서 발급받을 수 있도록 One-Stop 통합민원발급창구를 개설했다. 또한 민원콜서비스제를 통한 적극적인 행정서비스 구현으로 고객감동을 실현하고 있다. 이 제도는 민원봉사실 5담당이 요일별로 돌아가며 민원안내 부스에 근무하며 친절한 민원안내와 상담으로 민원인 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나 장애인이 해당 실과를 방문하지 않아도 담당자를 호출해 민원실에서 민원을 상담해 주는 제도다. 특히 이석화 청양군수의 공약사항인 ‘내집같이 편안한 군청’을 만들기 위해 직원 친절교육을 철저히 하고 있다. 직원들은 매일 업무 시작 전 8시 30분부터 10분간 친절교육을 받으며 서비스 마인드를 향상시키고 정성과 감사하는 마음으로 고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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