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농업은 생명, 농촌은 미래 농업인, 소비자와 함께하는 청양군 농업기술센터입니다.

참여마당

농촌진흥청, ‘2020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 개최 글의 상세내용
제목 농촌진흥청, ‘2020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 개최
부서명 농업기술센터 등록일 2020-10-26 조회 379
첨부  

출처- 농촌진흥청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26일부터 30일까지 ‘2020년도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농업인들의 정보화 인식을 높이고 농촌 현장에서 디지털 농업을 선도하고 있는 농업인들의 성공 사례를 발굴하여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구체적인 성공 사례로는 농촌 현장에서 창의적이고 도전적 사고로 정보통신기술(ICT)을 농업에 활용하여 높은 소득을 올리고 있는 사례 농업과 농촌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사례 지역 내 정보화 확산에 남다른 열정을 보이고 있는 사례 새로운 사고와 차별화된 아이디어로 농산물을 상품화해 판매하고 있는 우수한 사례 등을 들 수 있다.


 


올해 경진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농사로’(http://www.nongsaro,go.kr)의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진대회 심사는 각 도에서 선발된 대표적인 우수 사례 9건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심사위원 심사와 대회 누리집 방문자 심사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방문자 심사는 경진대회 누리집에 방문하는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최종 심사 결과는 1030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발표일인 30, 오후 2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경진대회 누리집 및 영상회의 시스템으로 생중계 된다.


 


또한, 경진대회 누리집을 방문하면 이전에 치러졌던 우수 사례와 함께 올해 경진대회에 참가하는 우수 사례들을 찾아 볼 수 있고, 다양한 경품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농촌진흥청 오병택 지식정보화담당관은 그간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가 농촌지역 정보화 확산에 크게 기여했다.”라며,


 





디지털 농업을 선도하고 있는 전국의 우수 농업인들의 경험과 참신한 성공 사례를 발굴하고 널리 전파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다음
이전
담당부서 :
기술보급과
담당자 :
유보경
연락처 :
041-940-4762
최종수정일 :
2024-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