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농업은 생명, 농촌은 미래 농업인, 소비자와 함께하는 청양군 농업기술센터입니다.

참여마당

“녹색성장·농촌사랑으로 미래열자” 글의 상세내용
제목 “녹색성장·농촌사랑으로 미래열자”
부서명 청양군농업기술센터 등록일 2009-11-06 조회 1264
첨부  














“녹색성장·농촌사랑으로 미래열자”
 







11월11일 농업인의 날 … 농정대토론회·농산물 전시전 열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농업인의 날 행사가 ‘꿈에 그린(Green) 녹색성장, 함께 그린(Green) 농촌사랑’이라는 주제로 11일 오전 11시 경기 수원에 있는 농촌진흥청에서 열린다. 그러나 신종플루의 확산으로 대규모 농산물 전시전 등은 취소돼 예전에 비해 소규모로 치러질 전망이다.



4일 농림수산식품부에 따르면 올해 농업인의 날 행사는 이낙연 국회 농림수산식품위원장과 장태평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등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1~12일 이틀간 개최된다.



11일에는 공식행사인 농업인의 날 기념식과 함께 농민단체협의회 주도로 ‘농정대토론회’가 개최된다. 또 11~12일에는 농민연합이 중심이 돼 농협 수원하나로클럽에서 농산물 전시·홍보전이 열린다.



그러나 매년 개최되던 팔도강산 농산물 전시 및 특판전과, 내년에 범농업계 운동으로 추진되는 ‘농업생산비 절감운동 선포식’은 신종플루 확산으로 취소됐다. 농식품부는 당초 농업생산비 절감운동의 전국적인 확산을 위해 모범사례를 발표하고 품목별 실천 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이었다.



한편 농업인의 날(11월11일)은 세계무역기구(WTO) 출범에 따른 농산물시장 개방 확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1996년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올해 국회 국정감사에서 류근찬 자유선진당 의원이 농업인의 날을 법정 공휴일로 지정해야 한다고 주장해 주목을 끌었다.



오영채 기자



karisma@nongmin.com



출처 : 농민신문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다음
이전
담당부서 :
기술보급과
담당자 :
유보경
연락처 :
041-940-4762
최종수정일 :
2024-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