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농업은 생명, 농촌은 미래 농업인, 소비자와 함께하는 청양군 농업기술센터입니다.

참여마당

전직원 영농현장 문제해결을 위한 역량향상교육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전직원 영농현장 문제해결을 위한 역량향상교육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등록일 2018-05-10 조회 772
첨부 jpg 파일명 : 직원역량강화사진.jpg 직원역량강화사진.jpg  [2.397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28674&fileSn=0 직원역량강화사진.jpg
직원역량강화사진
선․후배 지도사와 멘토-멘티제 역할로 전문기술 습득

청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강상규)에서는 영농현장의 다양한 문제해결 및 새로운 농업기술의 신속보급을 위한 지도공무원 경력 단계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 전문 인력 양성에 앞성 서고 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영농현장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을 신속해결하고 농업에 대한 전문가 양성을 위해 5월부터 10월까지 영농현장을 찾아 현장 중심 맞춤형 지도활동 강화를 위한 현장교육을 분야별 전문지도사와 경력이 낮은 지도사와 연계 주기적으로 실시 하고 이에 따라 5월 8일 키다리병 예방을 위한 벼종자 소독법과 최아기 활용법을 작물환경팀장과 시설육묘팀장의 지도아래 실시 하였다.

또한 개인역량강화를 위해 품목별 전문지도회 1인 1개가입, 농업전문기술워크숍 및 선진영농현장 벤치마킹, 농촌진흥청 및 사어버 교육이수를 통한 전문지도사를 양성 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금번 교육을 통하여 현장지도에 자신감을 가질수 있었다며 이런 교육을 통하여 청양농업을 이끌 전문가 되겠다고 다짐하였으며

기술센터 관계자는 현장에 답이 있다면서 “농업인 만족도 향상을 위해 영농현장 시기별로 필요한 기술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지도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
기술보급과
담당자 :
유보경
연락처 :
041-940-4762
최종수정일 :
2024-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