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농업은 생명, 농촌은 미래 농업인, 소비자와 함께하는 청양군 농업기술센터입니다.

참여마당

청양군, 한결자연학교 등 5개소 농촌체험학습장 품질인증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청양군, 한결자연학교 등 5개소 농촌체험학습장 품질인증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등록일 2020-01-16 조회 436
첨부 jpg 파일명 : 농촌체험학습장.jpg 농촌체험학습장.jpg  [0.033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36505&fileSn=0 농촌체험학습장.jpg
농촌체험학습장
청양군, 한결자연학교 등 5개소 농촌체험학습장 품질인증
- 청양, 충남교육청 인증 농촌체험학습장 5개소 지정 -

지난 16일 충남농업기술원 대강당에서 개최된 ‘농촌체험학습 운영성과 보고회’에서 충남교육청이 인증하는 우수 농촌체험학습장 5개소(한결자연학교, 온직다원, 칠갑산가파마을, 혜선식품, 칠갑산우리콩청국장)가 선정됐다.

농촌체험학습 인증제는 학교와 농장이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농업농촌에 대한 가치교육을 높이고자 하여 체험프로그램 운영평가 및 농장주 전문성, 프로그램 운영지원비의 적정성 여부 및 지역 파급효과 등을 고려한 운영결과 평가회 심사를 통해 결정된다.

△한결자연학교(대표 이세영)는 자연친화적 천연 소재를 활용하는 전문 체험학습장으로 천연소재를 이용한 천연염색, 천연화장품, 한지공예, 도자기페인팅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온직다원(대표 김기철)은 유기농으로 재배한 토종 녹차잎을 전통 제다법을 활용하여 수제녹차와 후발효차 및 차와 예절교육 등으로 체험을 하고 있다.
△칠갑산가파마을(대표 임광빈)은 농촌진흥청에서 지정한 살고 싶고 가보고 싶은 농촌마을로 지정되어 전통문화 전수 및 장아찌체험, 구기자소금 체험, 김치 및 전통염색체험 등 등 다양한 농촌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대표적인 농촌체험마을이다.
△칠갑산토종닭(대표 박수복)은 토종닭에 대한 모든 것을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병아리관찰 및 닭모이주기, 알공예 등 맛있는 음식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칠갑산우리콩청국장(대표 박정기)은 우리콩으로 만든 청국장으로 판매 및 장류 체험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올해 첫 신규인증을 받은 농장이다.
한편, 교육청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청양의 농촌체험 학습장은 모두 13곳이다.

청양군농업기술센터는 한종권 소장은 “농업농촌의 미래는 치유농업이라고 보고 품질인증 농장을 중심으로 농촌자원을 활용한 치유서비스를 더욱 개발, 발굴할 계획이며 농업이 가진 치유의 힘으로 도시민의 심신의 회복과 사회적 통합 등의 역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
담당부서 :
기술보급과
담당자 :
유보경
연락처 :
041-940-4762
최종수정일 :
2024-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