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농업은 생명, 농촌은 미래 농업인, 소비자와 함께하는 청양군 농업기술센터입니다.

참여마당

[미리 보는 케이팜] ‘농촌마을 가꾸기’ 전시도 열린다는데…어때? 궁금하지! 글의 상세내용
제목 [미리 보는 케이팜] ‘농촌마을 가꾸기’ 전시도 열린다는데…어때? 궁금하지!
부서명 농업기술센터 등록일 2019-07-15 조회 191
첨부  

출처-농민신문





농촌마을 가꾸기 전시관에서는 피자만들기 등 다양한 농촌체험을 할 수 있다.




전국서 아름답고 깨끗하기로 이름난 마을 다 모여


경기 양주 맹골마을·청양 알프스마을 등 참여…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운영

 




‘2019 케이팜(K-FARM) 귀농귀촌박람회’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마을 가꾸기를 주제로 한 전시관이다. 농협이 지난해부터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사업의 내용과 결과를 모아놨다.







◆자연과 함께하는 경관 우수마을=자연경관이 두드러지게 아름다운 마을들이 모였다. 지난해 제1회 마을 가꾸기 경진대회 수상 마을인 경남 거창 병곡마을(빙기실마을)을 비롯해 강원 횡성 사재산마을, 충남 보령 은고개마을도 박람회에 나온다. 경기 포천 교동장독대마을, 광주광역시 대지하촌 장수마을 등도 여기서 만날 수 있다.



◆전통과 예술이 살아 있는 감성마을=전통가옥이나 역사·문화 등이 잘 보존된 마을도 관람객을 맞는다. 경기 양주 맹골마을, 전남 나주 도래마을 등이 눈길을 끌 예정. 충남 아산 외암민속마을, 경북 군위 화본마을 등 이름만 들어도 알 만한 민속마을들도 함께한다.



◆이색체험이 즐거운 마을=다양한 농촌체험의 장으로 이름난 마을들도 관람객들의 발길을 기다린다. 제주 아홉굿마을, 충남 공주 예하지마을을 눈여겨볼 만하다. 전남 곡성 봉조마을, 경남 사천 비봉내마을, 전북 순창 고추장익는마을, 충북 단양 한드미마을 등도 참여한다.



◆축제가 있는 활기찬 마을=축제로 유명한 마을들도 만날 수 있다. 여름에는 세계조롱박축제, 가을 칠갑산콩축제, 겨울 칠갑산얼음분수축제 등 사계절 내내 축제를 벌이는 충남 청양 알프스마을이 대표적이다. 이와 함께 매년 여름이면 빨갛게 익은 토마토를 활용해 토마토축제를 여는 강원 화천 토고미마을, 봄이면 유채꽃축제가 열리는 제주 서귀포 가시리마을 등도 관람객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농촌체험 마을=농촌체험으로 유명한 팜스테이 마을들도 모인다. 마을별로 박람회기간 동안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전북 임실 임실치즈마을의 치즈피자 만들기, 경남 의령 나루마을의 망개떡 만들기 등이 준비돼 있다.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다음
이전
담당부서 :
기술보급과
연락처 :
041-940-4762
최종수정일 :
20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