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농업은 생명, 농촌은 미래 농업인, 소비자와 함께하는 청양군 농업기술센터입니다.

참여마당

농업 경쟁력 친환경농산물에 달렸다 글의 상세내용
제목 농업 경쟁력 친환경농산물에 달렸다
부서명 청양군농업기술센터 등록일 2009-10-13 조회 1751
첨부  














농업 경쟁력 친환경농산물에 달렸다
 





















 








  (사)전국친환경농업협의회는 8~9일 제주 서귀포 롯데호텔에서 ‘친환경농산물 수요저변 확대를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서귀포=강영식 기자



정부·농협도 소비확대 필요성 ‘공감대’



“소중한 사람을 위한 소중한 먹을거리.”



(사)전국친환경농업협의회(회장 김창한·충북 청원 오창농협 조합장)는 농림수산식품부·농협중앙회와 공동으로 8일 제주 서귀포 롯데호텔에서 ‘친환경농산물 수요저변 확대를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9일까지 이틀간 열린 심포지엄에는 장태평 농림수산식품부 장관과 최원병 농협중앙회장, 조현선 전국환경농업단체연합회장(경기 안성 고삼농협 조합장)을 비롯한 전국친환경농업협의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장태평 장관은 심포지엄 축사를 통해 “개방화시대 농업 경쟁력은 친환경농업에 달려 있다”면서 “‘자연과 함께’라는 우리 농식품부 슬로건에 맞춰 친환경을 넘어 자연농업에 가까운 방향으로 우리 농업이 나아갈 수 있도록 제도와 지원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원병 농협중앙회장도 격려사에서 “친환경농업협의회 소속 단체가 150여개가 넘고 연간 취급 규모도 1조원을 넘는 등 국내 친환경농업 발전을 견인하고 있다”면서 “농협도 친환경농산물 물류센터를 확대하고 하나로마트 내에 전문매장을 늘리는 등 친환경농업 육성과 발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귀포=한형수 기자 hshan@nongmin.com



출처 " 농민신문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다음
이전
담당부서 :
기술보급과
연락처 :
041-940-4762
최종수정일 :
2025-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