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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1인 가구 "스테이크도 이제 집에서 나홀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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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명 | 농업기술센터 | 등록일 | 2017-08-08 | 조회 | 38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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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제공=축산물품질평가원 대전충남지원 소비자 취향 맞춰 변신 거듭하는 축산물 가성비 중시 트렌드 반영 스테이크용 고기 인기 높아 대형마트 매출 ‘쑥쑥’ 전용 판 매대도 늘어나 삼겹살 판매전략 변화 ‘눈길’ 세종공주축협, 지방 비중 따라 꽃·풍미· 웰빙삼겹으로 구분 젊은 주부들 사이에서 ‘호평’ “국산 ‘판매전략’ 변화 긍정적”
데….” 엔 집에서 직접 요리를 해먹는다. 최근 들어 김씨가 즐겨먹는 요리는 스테이크다. 찜이나 국물요리처럼 번거롭 게 조리하지 않아도 프라이팬에 굽기만 하면 근사한 외형과 맛을 갖춘 음식이 완성되기 때문이다. 양한 부위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큰 부담이 없다”고 말했다. 랑에서만 접하던 스테이크가 서양식 식문화 확대와 간편함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힘입어 집밥의 주요 메 뉴로 자리 잡은 것이다. 실제로 대형 유통업체인 이마트의 스테이크용 고기 매출은 2014년 458억원에서 2015 년 550억원, 2016년 700억원으로 증가했다. 용 판매대를 올 연말까지 최대 100곳으로 늘릴 계획이다. 위쪽 부위)·앞다리살 등 특수부위를 활용한 스테이크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는 한우 등심 스테이크 가격의 60% 수준인 100g당 5000원대로 저렴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 다. 빙삼겹’이라는 이름을 가진 삼겹살이 등장했다. 이 세가지 삼겹살은 근육과 지방 비중에 따라 명칭이 달라진다. 꽃삼겹은 근육과 지방 비중이 비슷하고, 풍미삼겹은 근육보다 지방이 더 많다. 웰빙삼겹은 살코기 위주로 지방 이 적다. 이 많아 고소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 기름기를 좋아하지 않는 소비자 등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고자 축산물품 질평가원 대전충남지원(지원장 안광영)이 충남대 동물자원과학부와 함께 품질구분 기준을 만든 것이다. 현재 이 기준에 따라 세종지역 두곳에서 시범적으로 세가지 삼겹살과 ‘꽃목심’ ‘웰빙목심’ 두가지를 판매 중이다. 제품을 선택한다”면서 “특히 세종지역에는 젊은 주부들이 많아 웰빙삼겹이 꽤 인기 있다”고 설명했다. 물의 판매전략에도 변신이 필요하다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공통된 의견이기 때문이다. 다”면서 “국산 축산물의 경쟁력을 높이는 길은 소비자와의 철저한 소통뿐”이라고 말했다. 출처:농민신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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