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농업은 생명, 농촌은 미래 농업인, 소비자와 함께하는 청양군 농업기술센터입니다.

참여마당

한국농업, 아프리카 기아해결 돕는다 글의 상세내용
제목 한국농업, 아프리카 기아해결 돕는다
부서명 청양군농업기술센터 등록일 2010-07-09 조회 1210
첨부  














 








  6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한 · 아프리카 농식품기술협력협의체(KAFACI) 출범식’에서 김재수 농진청장을 비롯한 아프리카 16개국 장·차관 및 대사들이 정운찬 국무총리(뒷줄)가 지켜보는 가운데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있다. 이희철 기자


16개국과 ‘농식품기술협력협의체’ 출범 … 선진기술 전수



우리나라를 중심으로 한 ‘한·아프리카 농식품기술협력협의체(KAFACI·카파시)’가 6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발족했다. 우리나라가 선진농업 기술을 바탕으로 아프리카를 품을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이다.



KAFACI는 농촌진흥청이 주도해 설립한 협의체로서, 아프리카 국가와의 농업 협력을 통해 선진농업 기술을 전수함으로써 아프리카의 식량난 해결 등에 기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앙골라·카메룬·콩고민주공화국(DR콩고)·코트디부아르·에티오피아·가봉·가나·케냐·말라위·모로코·나이지리아·세네갈·수단·튀니지·우간다·짐바브웨 등 16개 회원국의 농업관련 장·차관, 연구청장 등이 대표로 참석해 양해각서(MOU)에 서명했다. 또 정운찬 국무총리, 농업계 인사 등 내외빈 150여명이 참석해 아프리카와의 농업기술 협력에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정운찬 총리는 “KAFACI는 우리나라와 아프리카 국가간 상호협력을 통해 자국의 농산업 발전과 농업구조 개선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면서 “아프리카 여러 나라들이 우리나라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는 중요한 지역협의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축사를 통해 밝혔다.



남우균 기자


출처 : 농민신문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다음
이전
담당부서 :
기술보급과
연락처 :
041-940-4762
최종수정일 :
2025-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