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농업은 생명, 농촌은 미래 농업인, 소비자와 함께하는 청양군 농업기술센터입니다.

참여마당

‘쌀’ 넣으면 ‘빵’ 되는 기계 나와 글의 상세내용
제목 ‘쌀’ 넣으면 ‘빵’ 되는 기계 나와
부서명 청양군농업기술센터 등록일 2010-10-20 조회 1841
첨부  

日 산요전기, 가정용 빵 기계 ‘고판’ 개발



쌀가루가 아닌 쌀로 직접 빵을 만들 수 있는 가정용 빵 기계가 일본에서 개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코트라(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 따르면 일본 산요전기는 최근 세계 최초로 쌀로 직접 빵을 구울 수 있는 홈 베이커리 기계인 〈고판〉(사진)을 개발, 11월 중 판매할 예정이다.



이 기계는 본체 하단에 있는 제분(mill) 날개로 쌀을 깨뜨려 반죽(paste) 상태가 되면 글루텐과 드라이이스트를 투입, 반죽 날개를 회전시켜 빵의 피를 만들게 되고 이 피를 발효, 굽는 과정을 거쳐 빵이 만들어진다. 원료를 투입하고 기계의 버튼을 누르면 4시간 이내에 빵이 만들어진다.



쌀빵은 밀빵에 비해 수분 함유율이 높고, 촉감이 좋은데다 칼로리가 약 10% 정도 낮으며 밀 알레르기까지 예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이 기계는 흰쌀 외에도 현미나 잡곡을 이용해 빵을 만들 수 있고, 천연 효모빵과 일본식 모찌·우동 등을 만드는 것도 가능해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쌀가루를 이용해 빵을 만드는 기계는 이미 나와 있지만 쌀가루가 고가인 까닭에 쉽게 구입할 수 없는 것이 단점이었다. 그러나 이 기계는 쌀을 직접 투입해 빵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획기적인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김광동 기자


출처 : 농민신문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다음
이전
담당부서 :
기술보급과
연락처 :
041-940-4762
최종수정일 :
2025-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