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농업은 생명, 농촌은 미래 농업인, 소비자와 함께하는 청양군 농업기술센터입니다.

참여마당

“한·중 FTA 연내 타결위해 노력” 글의 상세내용
제목 “한·중 FTA 연내 타결위해 노력”
부서명 농업기술센터 등록일 2014-10-21 조회 455
첨부  

“한·중 FTA 연내 타결위해 노력”

아셈회의 참석 박근혜 대통령, 중국 총리와 논의

제10차 아시아유럽정상회의(ASEM)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이 16일 오후(현지시각) 이탈리아 밀라노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개회식에서 각국 정상들과 함께 박수를 치고 있다. 연합

 박근혜 대통령과 리커창 중국 총리는 한·중 자유무역협정(FTA)의 연내 타결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제10차 아시아·유럽정상회의(ASEM·아셈)’ 참석차 이탈리아 밀라노를 방문 중인 박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각) 리커창 총리와 양자회담을 갖고 양국 간 경제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회담에서 양측은 한·중 FTA를 통해 상품·서비스·투자 등 주요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개방을 이뤄 양국 경제의 산업 경쟁력 제고와 경제제도 선진화에 기여해야 한다는 기본 인식을 공유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또 이날 밀라노 국제회의장에서 ‘지속가능한 성장 및 안보를 위한 책임 있는 파트너십’을 주제로 열린 이 회의의 제2세션(국제문제 세션) 선도발언을 통해 “유럽과 아시아의 끊어져 있는 고리인 북한을 연결하는 게 중요하다”며 ‘유라시아 이니셔티브’를 다시 제안했다. 유라시아 이니셔티브는 박 대통령이 지난해 10월 ‘유라시아 시대 국제협력 콘퍼런스’의 기조연설을 통해 밝힌 외교·대북 구상으로, 철도 등 교통망과 에너지 인프라를 연계한 복합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해 유라시아의 새로운 성장기반을 마련하자는 제안이다.
출처: 농민신문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다음
이전
담당부서 :
기술보급과
연락처 :
041-940-4762
최종수정일 :
20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