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착과력 좋은 극대과 신품종
◆<기대이상>(흥농)=2015년 첫 출시하는 신품종. 초세가 강하고 생육이 왕성한 일장형 극대과종이다.
역병은 물론 바이러스 저항성 특성을 가진 품종으로 올해 극심한 고온 건조기에 효능이 검증된 바 있어 농가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고추 재배 후기까지 연속 착과력이 우수하고 수량성도 높다. 숙기는 중조생이며, 착색 속도가 빠르고 착과가 양호하다.
가뭄 잘 견디고 과피 두꺼워
◆<병강세>(흥농)=고추의 주요 병에 강한 저항성을 가진 품종으로, 특히 바이러스와 역병에 강하다.
숙기가 빠르고 연속 착과력이 우수하다. 분지가 많고 후기까지 단과현상이 적어 수량성이 높다. 엽색은 농록색으로 진하며, 뿌리 발육이 왕성해 가뭄에 견디는 힘이 세다. 과피가 두꺼워 근량이 무겁고 제분율이 높다.
초세 좋고 착과 잘되는 조생종
◆<대권선언>(한농)=초세가 강하고 불량 환경에서도 재배가 안정적으로 이뤄져 최근 몇년간 농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품종. 바이러스에 아주 강하고 역병 저항성도 갖고 있다. 숙기는 조생종으로 다른 조생종 품종보다 더 일찍 수확할 수 있는 대과종이다. 착과력이 좋아 수량성도 우수하다. 노지재배뿐만 아니라 절간이 짧고 숙기가 빨라 터널재배에도 적합한 품종이다.
터널·노지재배 적합 중조생종
◆<무병지대>(한농)=2015년 새롭게 출시하는 중조생종 품종. 탄저병은 물론 역병과 바이러스에도 강한 특성을 갖고 있다. 특히 탄저병 중도저항성으로 탄저병에 대한 농가들의 고민을 덜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착과력이 좋고 수량성도 높다. 재배가 쉽고 안정적인 품종으로, 터널재배와 노지재배에 모두 적합하다.
수량성 우수한 고품질 대과종
◆<완전무결>(대농)=2015년 새로 출시하는 신품종. 바이러스와 역병에 강하고 초세가 좋아 재배가 안정적이다. 대과종으로 연속 착과력이 우수해 수량성이 높다. 중생종이며 품질이 우수하고 매운맛이 강한 특성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