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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날개 단 ‘소포장 상품’ 매출 고공행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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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명 | 농업기술센터 | 등록일 | 2017-08-04 | 조회 | 37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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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농민신문 1인가구 증가로 선호도 높아 유통업계, 맞춤형 출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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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 있다. 이에 발맞춰 주요 유통업체들도 관련 상품을 속속 출시하는 가운데 특히 소포장 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했다. 간편과일 중에서도 한입에 먹기 좋게 자른 조각과일의 경우 매출이 무려 713.6%나 증가한 것으로 드러 났다. 은 5월 출시 이후 7월 말까지 6만개가 판매됐다. 광어·연어 등을 소량씩 담은 <1인분 회>도 6월 말 출시 이후 한 달 만에 5만개가 판매됐다. 보였는데, 출시 한달 만에 본점에서만 3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제과업체인 SPC삼립은 식빵이 달랑 세조 각만 들어 있는 제품인 <허니&토스트 식빵>을 4월 출시해 3개월 만에 95만개를 판매했다. 박을 판매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판매량이 1696%나 급증했다. 5㎏들이 이하의 소포장쌀 상품은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32%, 5㎏들이 이하 포장김치는 22%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분이 바쁜 일상 탓에 집밥을 먹는 횟수가 매우 드물고, 또 한꺼번에 많은 양을 샀다가 결국 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아 조금 비싸더라도 소량만 구매하는 소비패턴이 강화되고 있다는게 업계의 분석이다. 특수포장과 소분과정에서 생산비가 더 올라가는 것이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1인가구 맞 춤형 상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섭취하기 쉬운 소포장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 역시 날로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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