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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자주 산다” 7% 그쳐…원물 형태 구입 더 친숙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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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명 | 농업기술센터 | 등록일 | 2017-08-22 | 조회 | 5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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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농민신문 ‘포장 과일·채소’ 소비자 인식
을 세척·절단해 먹기 좋게 포장한 상품들이다. 1인가구·맞벌이가구의 증가로 보다 간편한 생활을 추구하는 사 람들이 늘면서 농산물 유통에도 이같은 ‘간편화’ 바람이 부는 것이다. 농산물을 한번 이상 사봤다는 뜻이다. 한 적은 없다’는 37.7%를 차지했다. 아직 사람들은 원물 형태에 더 친숙하다는 것으로, 포장 과일·채소가 농산 물 소비 저변에 깊숙이 침투하진 못한 것으로 풀이된다. 있느냐는 질문에 64.1%가 ‘구입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구매 경험 응답률보다 11.1%포인트 더 높은 수치다. 얘기다. 이와 관련, 미국의 한 연구조사에서는 소비자들이 포장농산물을 사지 않는 주된 이유로 ‘높은 가격’과 ‘(낮은) 상품의 질’ 등을 꼽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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