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농업은 생명, 농촌은 미래 농업인, 소비자와 함께하는 청양군 농업기술센터입니다.

참여마당

‘실내조경’ 새 소득원 인기 예감 글의 상세내용
제목 ‘실내조경’ 새 소득원 인기 예감
부서명 청양군농업기술센터 등록일 2009-10-08 조회 1687
첨부  














‘실내조경’ 새 소득원 인기 예감
 





















 








  농업인들이 충남도농업기술원에서 매주 수요일 진행되는 실내 조경 교육을 받고 있다.



충남도농기원, 농업인 대상 8주과정 교육



충남도농업기술원(원장 손종록)이 국내 최초로 운영하고 있는 실내 조경 교육이 농업의 새로운 소득 모델을 제시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8월19일 시작돼 8주 과정으로 진행중인 이 교육은 단순 취미생활을 위한 생활원예 교육과는 달리 아파트 베란다, 건물 옥상 등에 정원을 꾸밀 수 있는 실용기술을 가르치고 있다. 따라서 교육생들은 교육 수료 후 실제로 관련 업계에 진출해 농외소득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런 점을 감안해 교육생도 도시민이 아닌 전원 농업인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매주 수요일 6시간씩 공기정화식물 등을 이용해 각종 실내공간을 설계·디자인한 후 시공하는 방법까지 배우고 있으며, 조경식물의 사후 관리 요령에 대해서도 교육을 받고 있다. 교육생 이종창씨(충남 청양군 화성면)는 “실내 조경은 기존 농업의 개념을 넘어 새로운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벤처농업으로 기대되는 분야”라며 “교육 받은 것을 적극 활용해 농업 이외의 분야에서도 소득을 만들어 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도농업기술원의 한 관계자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이 교육이 농업의 새로운 소득 분야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041-330-6351.



예산=서륜 기자



출처 : 농민신문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다음
이전
담당부서 :
기술보급과
연락처 :
041-940-4762
최종수정일 :
2025-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