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농업은 생명, 농촌은 미래 농업인, 소비자와 함께하는 청양군 농업기술센터입니다.

참여마당

이명박 대통령, 세종시 문제 국회서 표결처리 요청 글의 상세내용
제목 이명박 대통령, 세종시 문제 국회서 표결처리 요청
부서명 청양군농업기술센터 등록일 2010-06-16 조회 1009
첨부  

“청와대· 내각 시스템 효율적으로 개편”



이명박 대통령은 14일 지방선거 결과를 반영하고 집권 후반기 국정 운영 구상을 뒷받침하기 위해 청와대 및 내각의 시스템과 진용을 개편하겠다고 밝혔다.



이대통령은 이날 텔레비전과 라디오로 생방송된 제42차 라디오·인터넷 연설에서 “청와대와 내각의 시스템을 더 효율적으로 개편하는 한편, 그에 맞는 진용도 갖추겠다”고 말했다. 특히 “국정을 책임지고 있는 대통령으로서 이번 선거를 통해 표출된 민심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원하는 변화의 목소리를 더 귀담아 듣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대통령은 “정책의 우선순위도 재점검하겠다. 당정 및 국회와의 관계를 원만하고 생산적으로 이끌 수 있는 방법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방법도 새롭게 찾아볼 것”이라면서 “여야를 떠나 이번에 당선된 지방자치단체장들과 지역 발전과 국가 발전을 위해 협력할 방안도 강구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대통령은 세종시 문제와 관련, “국론 분열이 지속되고 지역적·정치적 균열이 심화되는 것을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다”면서 “이제는 국회에서 결정해 줄 것을 요청한다. 관련법안은 이미 3월에 제출돼 있으므로 국회가 이번 회기에 표결처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대통령은 “세종시 문제는 국가 백년대계를 생각해서, 지역 발전을 위해서 더 좋은 방향으로 수정을 추진한 것이다. 지금도 그런 확신을 가지고 있다”며 “정부는 국회가 표결로 내린 결정을 존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4대강 사업에 대해서는 “정부의 소통과 설득 노력이 부족하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겸허히 받아들일 것”이라며 “더 많이 토론하고 더 많은 의견을 수렴할 것이다. 4대강 수계에 있는 지방자치단체들의 의견도 다시 한번 수렴하겠다”고 말했다.



한형수 기자 hshan@nongmin.com


출처 : 농민신문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다음
이전
담당부서 :
기술보급과
연락처 :
041-940-4762
최종수정일 :
2025-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