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농업은 생명, 농촌은 미래 농업인, 소비자와 함께하는 청양군 농업기술센터입니다.

참여마당

이명박 대통령 글의 상세내용
제목 이명박 대통령
부서명 청양군농업기술센터 등록일 2011-01-27 조회 1779
첨부  














이명박 대통령“구제역 백신 국내 생산 적극 검토”
 









이명박 대통령 연설 “예방접종이 최선의 정책”



 이명박 대통령은 24일 구제역 방역과 관련, “백신 예방접종이 최선의 정책”이라고 밝혔다.



 이대통령은 이날 제57차 라디오·인터넷 연설을 통해 이같이 말하고, 구제역 백신의 국내 생산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대통령은 “지금은 영국과 네덜란드가 국제적으로 인증 받은 백신을 생산하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도 자체 생산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라며 “백신 예방접종으로 앞으로 이번과 같은 큰 피해는 막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통령은 “여러 상황을 고려해 볼 때 백신 예방접종이 최선의 정책”이라면서 “유럽의 축산 선진국들은 성능 좋은 백신 개발과 예방접종에 힘썼고 그 결과 피해를 줄일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남미의 우루과이는 2001년 구제역이 발생했지만 백신 접종을 꾸준히 철저하게 한 결과 단 한차례도 발생하지 않으면서 청정국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대통령은 “이달 말이면 모든 소와 돼지에 대한 1차 접종을 마치게 된다. 설 명절 전에는 다소 안정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대통령은 “그렇더라도 평소 예방과 방역수칙을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선진국의 축산 농가들이 안전조치를 평소에도 철저히 실천하고 있는 것을 참고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국민 여러분께서도 이번 설 연휴 귀성길에 방역에 협조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밝혔다.



 


출처:농민신문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다음
이전
담당부서 :
기술보급과
연락처 :
041-940-4762
최종수정일 :
2025-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