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농업은 생명, 농촌은 미래 농업인, 소비자와 함께하는 청양군 농업기술센터입니다.

참여마당

소비자 취향대로.."똑똑한 식품"인기 글의 상세내용
제목 소비자 취향대로.."똑똑한 식품"인기
부서명 청양군농업기술센터 등록일 2011-03-29 조회 2463
첨부  














소비자 취향대로…‘똑똑한 식품’ 인기
 









5가지 용도 두부·네모난 참치 눈길…서울우유, 세련된 디자인 제품 선봬



 최근 까다로운 기준과 취향으로 식품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식품업계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이 가운데 소비자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게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용도별로 세분화한 ‘스마트 푸드’가 선보여 인기다.



 풀무원식품은 최근 기존의 부침용·찌개용 등 두가지로 구분돼 있던 두부를 용도와 단단한 정도에 따라 5단계로 나누는 ‘5가지 용도별 두부’를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풀무원 국산콩두부>를 요리의 용도에 맞게 고를 수 있도록 ‘부드러운 찌개용’ ‘단단한 찌개용’ ‘부드러운 부침용’ ‘단단한 부침용’ ‘더 단단한 부침용’으로 세분화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힌 것. 풀무원식품은 또 현미유에 두부를 가볍게 튀겨 내 겉은 쫄깃하고 속은 부드러우면서 담백한 맛을 내는 고급요리용 두부 <고소아게>를 최근 선보여 인기를 얻고 있다.



 참치 전문기업 동원F&B의 네모난 참치도 눈길을 끈다. 동원 F&B가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의 네모난 참치를 담고 있어, 조리 후에도 네모난 모양이 부서지지 않아 구이·볶음·찌개 등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활용할 수 있다. <바로 비벼먹는 비빔참치>는 데우지 않고 따뜻한 밥 위에 뿌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비빔밥 전용 참치로, 바쁜 아침 시간이나 아이들 간식으로 활용하기 좋다.



 서울우유는 일반우유와 저지방우유로 구분되던 우유시장에서 지난해 프리미엄급 우유인 <스타일리스트> 시리즈를 선보여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기존 우유의 형태와 디자인에서 과감히 벗어나 ‘우유 같지 않은 우유’ 콘셉트로 등장한 이 제품은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지면서 최근 새로운 시리얼 제품까지 출시됐을 정도. 특히 서울우유 전용목장의 1급원유를 이용해 지방 함량을 일반우유의 반으로 줄이면서도 맛이 고소한 것이 특징이다. 칼로리 역시 100㎖당 열량을 50㎉까지 낮춰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한 몸매 관리를 위해 저지방 우유를 선호하는 젊은이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요즘 두부 하나를 사더라도 용도에 맞게 깐깐하게 고르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는 세분화되고 특성화된 제품을 내놓는 식품업체들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농민신문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다음
이전
담당부서 :
기술보급과
연락처 :
041-940-4762
최종수정일 :
2025-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