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농업은 생명, 농촌은 미래 농업인, 소비자와 함께하는 청양군 농업기술센터입니다.

참여마당

고추 닮은 방울토마토 ‘에티켓’ 인기예감 글의 상세내용
제목 고추 닮은 방울토마토 ‘에티켓’ 인기예감
부서명 청양군농업기술센터 등록일 2013-10-30 조회 1143
첨부  

고추 닮은 방울토마토 ‘에티켓’ 인기예감


충남농기원, 품평회 열어

“당도 높고 모양도 예뻐”


포토뉴스

고추모양 방울토마토 신품종 ‘에티켓’을 수확하는 모습.



 고추처럼 생긴 신품종 방울토마토 <에티켓>에 농가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에티켓>은 충남도농업기술원 부여토마토시험장과 농촌진흥청이 공동 개발한 것으로 시장 차별화를 통한 새 농가소득원으로 자리매김이 기대된다. 당도는 기존 미니찰토마토보다 1도 정도 높고 대추형 방울토마토와 비슷하며 먹는 느낌이 좋기 때문이다.



 충남도농업기술원이 22일 <에티켓> 1320㎡를 시험재배해 온 최종길씨(46·부여군 장암면)의 농장에서 재배농업인과 관계자 등이 모인 가운데 가진 ‘토마토 신품종 에티켓에 대한 품종 평가회’에서도 이러한 가능성을 확인했다.



 최씨는 이날 “재배해 보니 모양이 예쁘고 과실 크기도 일정하며 품질과 수량성도 우수한 편이었다”며 “특히 씹는 맛이 부드러우면서 당도가 높고 모양도 독특해 소비자들에게 알려지면 인기를 끌 것 같다”고 말했다.



 이희경 부여토마토시험장 연구사도 “<에티켓>의 재배법은 기존 토마토와 크게 다르지 않고 수량성은 일반 대추형 방울토마토와 비슷하고 먹는 느낌이 아주 우수한 편”이라며 “앞으로 농가에 품종을 확대 보급하고 재배기술을 전파하는 데 힘써 새 소득원으로 키워 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농민신문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다음
이전
담당부서 :
기술보급과
연락처 :
041-940-4762
최종수정일 :
20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