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농업은 생명, 농촌은 미래 농업인, 소비자와 함께하는 청양군 농업기술센터입니다.

참여마당

농식품 6차산업화 현장지원단 생긴다 글의 상세내용
제목 농식품 6차산업화 현장지원단 생긴다
부서명 청양군농업기술센터 등록일 2013-11-08 조회 1091
첨부  

농식품 6차산업화 현장지원단 생긴다


농업계 기관·전문가 참여…판매·수출·자금 등 컨설팅 실시

 


포토뉴스

제2차 국민행복농정 점검 대책회의에 앞서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오른쪽 두번째), 고석용 횡성군수(〃 세번째), 이양호 농촌진흥청장(〃 네번째) 등이 강원 횡성군 공근면 무지개마을을 방문, 삼배영농조합법인이 운영하는 김치가공공장에서 직원들과 함께 김치 속 넣는 작업을 체험하고 있다.



 농식품분야 6차산업화 활성화를 위해 농업계의 모든 기관·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6차산업화 현장지원단’이 구성, 운영된다.



 최근 강원 횡성군 공근면 봉화마을 허브타운에서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주재로 열린 제2차 국민행복농정 점검대책회의에서 참석자들은 “6차산업화 현장지원단을 통해 관련 기관간 협업을 강화해 나가자”며 이같이 협의했다.



 현장지원단은 연구개발(R&D)·마케팅·판매·수출·자금 등 현장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현장을 방문, 컨설팅을 실시하게 된다.



 이날 점검대책회의에 참석한 공근면 금계권역 무지개마을 농업인들은 “농촌마을에서 6차산업화할 때 가장 큰 애로는 운전자금 부족과 성장기반을 다질 때까지 회계·전자상거래 등을 처리할 수 있는 유능한 인력자원”이라며 지원을 요청했다.



 이동필 장관은 “영세·고령농가에 대한 농촌 일자리가 창출돼야 진정한 소득향상 효과가 발생한다”면서 “관련기관 및 전문가와 긴밀히 협업하고 수시로 소통해 6차산업화의 성과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회의에 앞서 횡성군 농산물가공기술지원센터와 무지개마을 영농조합법인이 운영하는 김치가공공장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출처: 농민신문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다음
이전
담당부서 :
기술보급과
연락처 :
041-940-4762
최종수정일 :
20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