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농업은 생명, 농촌은 미래 농업인, 소비자와 함께하는 청양군 농업기술센터입니다.

참여마당

‘우리맛닭’생산용 씨닭 분양 신청하세요 글의 상세내용
제목 ‘우리맛닭’생산용 씨닭 분양 신청하세요
부서명 농업기술센터 등록일 2020-11-23 조회 454
첨부  

출처 - 농촌진흥청



1



우리맛닭 2호 >



- 12월 말까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 신청배부는 내년 5월 -






□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은 국립축산과학원이 개발한 토종닭 우리맛닭’ 씨닭(종계)을 12월 한 달 동안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을 통해 분양 신청을 받는다.


○ 국립축산과학원 가금연구소는 분양 신청한 농가가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기술이전 실시계약을 맺은 뒤 내년 5월경 우리맛닭’ 닭 약 1만 2,000마리 정도를 배부할 예정이다.


○ 우리맛닭’ 씨닭(종계분양을 원하는 농가는 (063-919-1372, director@efact.or.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우리맛닭은 국립축산과학원에서 복원한 토종닭 중 맛 좋은 종자’, 알 잘 낳는 종자’, ‘성장이 빠른 종자를 교배해 종자의 유래가 분명하고토종닭 품종 고유의 특징을 갖고 있다.


○ 현재 보급 중인 우리맛닭은 성장 속도와 이용 목적에 따라 우리맛닭 1’ 와 우리맛닭 2’ 두 가지로 나뉜다.


○ 우리맛닭 1는 육질이 쫄깃하고 향이 좋아 백숙용으로 좋다우리맛닭 2는 육질이 부드럽고 초기 성장이 빨라 삼계탕용으로 알맞다.


 


□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조용민 가금연구소장은 농가에 보다 나은 우리맛닭을 제공하기 위해 씨닭의 성장과 알 낳는(산란능력을 높이기 위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라며,


○ “‘우리맛닭’ 씨닭 분양이 토종닭 산업에 활력소가 될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한편, ‘우리맛닭’ 실용닭을 사육하고 싶은 농가는 가까운 지역 씨닭(종계농가에 직접 연락해 구매하면 된다.


○ 씨닭 농가 정보는 국립축산과학원 누리집(www.nias.go.kr → 민원참여 → 우리맛닭 ⟶ 우리맛닭 종계 분양 농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다음
이전
담당부서 :
기술보급과
담당자 :
유보경
연락처 :
041-940-4762
최종수정일 :
2024-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