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농업은 생명, 농촌은 미래 농업인, 소비자와 함께하는 청양군 농업기술센터입니다.

참여마당

남양면농촌지도자회 친환경농업실천역량 배양 및 다짐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남양면농촌지도자회 친환경농업실천역량 배양 및 다짐
작성자 청양군농업기술센터 등록일 2009-08-18 조회 6237
첨부  
 

제 목 : 남양면농촌지도자회 친환경농업실천역량 배양 및 다짐

울진세계친환경농업엑스포 견학

 새소득작목 입식. 주산작목 상품화에 혼신


  청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황상철)에서는 역량강화를 위한 농촌지도자 현장교육을 강화하여 지역농업선도핵심리더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청양군  남양면맥문동농촌지도자회(회장 유성종)는 울진세계친환경농업엑스포를 견학하고 소비자의 안전을 우선시하는 친환경생산과 유통 의 활력을 위하여 실천역량을 다지는 현장교육을 성료하고 남양면농촌지도자의 역량강화로 지역농업선도를 다지게 되었다.

 유성종회장은 농촌지도자회가 선도력으로 결집 시장교섭력을 갖추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하여 부가가치 증대로 소득향상에 기여하는 지도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회원인 시명구 남양농협조합장은 농촌지도자회가 농산물유통활동에 노력하는 그 이상 농협에서 지원하겠다며 소득증대를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남양면회는 금년도 새소득작목으로 웰빙잡곡 생산에 박차를 가하여 고품질 서리태 생산으로 10ha를 조성하고 공동출하를 통한 소득화 전력은 물론 주산작목 고추의 상품화로 고춧가루(2kg)을 상품화에 앞장서 판매를 하고 특히 맥문동 티백차를 개발 홍보에 돌입함으로서 소비자의 각광을 받고 있어 주산작목 선도에도 크게 일익하여 타회의 사표가 되고 있다.

  인력육성담당 윤경수지도사는 지역농업의 핵심리더로 농촌지도자회가 선도적으로 기술농업보급은 물론 상품의 시장교섭력 확보에 역량을 다하는 단체로 육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
기술보급과
연락처 :
041-940-4762
최종수정일 :
2025-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