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농업은 생명, 농촌은 미래 농업인, 소비자와 함께하는 청양군 농업기술센터입니다.

참여마당

충청남도 교육청 인증, 청양군내 3곳 “농촌체험학습장” 지정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충청남도 교육청 인증, 청양군내 3곳 “농촌체험학습장” 지정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등록일 2015-02-12 조회 4514
첨부  
 
충청남도 교육청 인증
청양군내 3곳 “농촌체험학습장” 지정

청양군내 알프스마을(정산 천장), 용꿈꾸는마을(남양 용두), 칠갑산그린헬스농원(목 본의) 3곳은 농촌의 문화와 가치를 교육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충청남도교육청으로 부터 인증 농촌체험학습장으로 지정됐다.
도교육청은 도내 체험농장 31곳을 농촌체험을 할 수 있는 시설과 교육프로그램을 갖춘곳으로 선정했으며 지난 13일 충남농업기술원에서 열린 농촌체험학습운영 결과보고회에서 인증패를 전달했다.
알프스마을(위원장 황준환)은 지역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계절별 축제로 칠갑산얼음분수축제와 조롱박축제, 콩축제 등을 개최하고 있고 자연을 관찰하기 위한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체험학습장으로 전국적인 유명세로 6차산업 성공모델로 떠올랐다. 1회 수용인원은 100명이고 숙박도 가능하며 연중 운영된다.
용꿈꾸는마을(위원장 서명모)은 용의머리처럼 생긴 마을지형에서 유래된 마을로 용종이접기, 대나무물총만들기, 계절별 농사체험, 승마체험과 실내체육관, 수영장, 찜질방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칠갑상어 양식장, 산림청 헬기장도 두고 있어 다양한 체험뿐만 아니라 휴양도 가능한 마을이다. 1회 수용인원은 100명이고 숙박도 가능하며 연중 운영된다.
칠갑산그린헬스농원(대표 유정녀)은 자연이 주는 소중함과 친환경농산물의 소중함을 학습하는 체험교육장이다. 콩,고추,매실,산나물 등을 수확하고 이를 이용해 장담그기, 효소, 장아찌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1회 수용인원은 40명이며 연중 운영된다.
지금까지 충남교육청 인증을 받은 농촌체험학습장은 13년에 송조농원, 해맞이목장, 계봉농원이며, 14년에 칠갑산무지개, 한결자연학교, 혜선식품, 가파마을로 총 10곳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우리 먹거리의 소중함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농촌체험, 자연의 신비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자연생태체험 등 다양한 체험학습 지도활동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행사 후 사진 첨부)
담당부서 :
기술보급과
연락처 :
041-940-4762
최종수정일 :
2025-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