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농업은 생명, 농촌은 미래 농업인, 소비자와 함께하는 청양군 농업기술센터입니다.

참여마당

청양군, 농업인 중심 영농현장 맞춤형 지도사업 추진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청양군, 농업인 중심 영농현장 맞춤형 지도사업 추진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등록일 2016-04-14 조회 2051
첨부 jpg 파일명 : 영농현장 맞춤형 지도사업 추진.jpg 영농현장 맞춤형 지도사업 추진.jpg  [0.034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15712&fileSn=0 영농현장 맞춤형 지도사업 추진.jpg
영농현장 맞춤형 지도사업 추진
청양군, 농업인 중심 영농현장 맞춤형 지도사업 추진
- 청양군농업기술센터“농업인과 함께 행복한 동행, 감동의 농촌지도사업 추진”-
- 청양군, 찾아가는 영농현장 맞춤형 농업기술보급서비스로 고객만족 최고!-

청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강상규)는 농업인과 현장에서 대화하고 소통하는 영농현장중심 농업기술보급 서비스로 농업인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의 영농 애로사항이나 궁금증을 현장에서 해결하는 찾아가는 현장 컨설팅을 본격적인 영농철인 4월부터 10월까지 품목별 전문지도사가 참여하며, 농업기술센터 및 각 지소에 영농119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관내 오지마을과 마을봉사의 날, 전직원 일제출장의 날을 지정하여 농업인 현장 영농교육 및 상담을 하는 등 구석구석 찾아가는 영농현장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영농준비를 위한 농가 맞춤형 종합상담반은 철저한 볍씨소독으로 키다리병 예방, 고추·고구마 육묘관리 요령, 마늘 웃거름주기와 봄가뭄 대책, 과수 전지전정등 비배관리, 가축질병예방등 영농현장 핵심교육과 함께 영농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해주고 있다.
특히, 남양면 용두리에 사는 한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볍씨 최아은행 운영, 유용 미생물 공급, 고령농업인을 위한 육묘장 운영, 마을로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수리교육 및 임대사업, 현장을 바로 방문하는 영농 119 운영등으로 영농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강상규 농업기술센터소장은“우리가 흘린 땀방울이 농업의 미래를 바꾼다”는 의지로“영농현장을 찾아가서 농업인의 어려움을 도와주는 현장 지도활동으로 농업경쟁력의 제공하여 부자농촌만들기 운동을 선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부서 :
기술보급과
연락처 :
041-940-4762
최종수정일 :
2025-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