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농업은 생명, 농촌은 미래 농업인, 소비자와 함께하는 청양군 농업기술센터입니다.

참여마당

청양군농촌지도자회 연시총회 및 과제교육실시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청양군농촌지도자회 연시총회 및 과제교육실시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등록일 2017-02-02 조회 1448
첨부  
 
- 청양농업의 미래는 우리가 이끈다 -
청양군농촌지도자회 연시총회 및 과제교육실시

농촌지도자청양군연합회(회장 맹연환)회원 70여명은 2월 2일 청양군농업기술센터 회원실에서 이석화 군수님을 모시고 농촌지도자 연시총회 및 과제교육을 실시하였다.

(사)한국농촌지도자 연합회는 전국적으로 12만회원을 거느린 최대규모이자 최고(最古) 농업인단체로 자타공인 여러 농업인단체의 “맏형”이라 일컫는다
해방직후 1947년 4-H구락부 성인 자원지도자로 농촌운동에 참여하였으며 자원지도자들은 10년만에 4-H구락부,농사개량구락부,생활개선구락부등 당시 농촌의 3대단체를 이끄는 핵심요원으로 발돋움하여 60년대 전국조직의 면모를 갖춘 부단한 활약을 통해 1970년 마침내 전국단일 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가 출범 오늘에 이르게 되었다.

농촌지도자회는 우애.봉사.창조를 3대이념으로 삼아 농업발전과 선진농촌건설에 이바지 해온 녹색혁명의주역,백색혁명의선구자,과학영농의 기수로 활동하고 있다.
이에 (사)한국농촌지도자 청양군연합회는 맹연환 회장을 중심으로 604명의 회원으로 깨끗한 농촌환경 조성을 위한 “폐비닐 수거봉사활동,각종재해 복구활동,벼 우량종자 증식포운영등 영농현장의 파수군 노릇을 하고 있다.

또한 인재양성에도 열과 성을 다하고 있어 2016년 일백만원 기탁에 이어 금년에도 일백만원을 인제 육성 장학금으로 기탁하였다.
오늘 “ABC농업비지니스” 윤명혁 강사를 초빙“트렌드를 알면 농업이 보인다”라는 제목으로 청양이 나아갈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였다.

한편 이석화 군수님은 “청양에서 공부해도 일류가 될수 있으며 청양군의 농업소득이 충남에서 제일” 높다며” 농촌지도자회가 넘버원 청양을 만드는데 일조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담당부서 :
기술보급과
연락처 :
041-940-4762
최종수정일 :
2025-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