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농업은 생명, 농촌은 미래 농업인, 소비자와 함께하는 청양군 농업기술센터입니다.

참여마당

남윤우 팀장! 올해의 충남 스타농촌지도사 선발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남윤우 팀장! 올해의 충남 스타농촌지도사 선발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등록일 2017-12-29 조회 1298
첨부 jpg 파일명 : 29일 스타공무원.jpg 29일 스타공무원.jpg  [0.008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26282&fileSn=0 29일 스타공무원.jpg
29일 스타공무원
-청양군농업기술센터 소득작물팀장 남윤우(지방농촌지도사)-

청양군농업기술센터 남윤우 소득작물팀장이 농업․농촌 기술보급사업 발전의 탁월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의 충청남도 스타지도사로 선발되었다.

남윤우 팀장은 30년간 농촌지도사로 근무하면서 농촌의 새로운 소득창출을 위한 소득작물 발굴 및 새기술보급에 힘써왔다.
특히, 첨단 다목적 공정육묘장을 설치 운영하여 지역의 대표 특산물인 고추 우량묘 보급으로 고추 안정생산에 기여하였으며, 친환경 농업 생산 기반조성을 위한 원예용 유용미생물(EM) 공급기반을 조성하여 연간 600여톤의 미생물을 공급하고, 축산농가의 악취발생 저감 및 우량 축산물 생산을 위해 생균제를 공급 축산농가의 애로사항을 해결하였다.
새소득작목 발굴을 위해 왕대추 시설재배 기술보급을 하였고, CA저장기술을 도입 왕대추의 유통기간 연장을 통한 가격불안정 해소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였다. 그밖에 기후변화로 인한 재배안정성 증대를 위해 시설채소의 고온기 안정생산기반 조성과 농업인의 노령화로 인한 노동력 절감을 위한 밭작물 생력화 기술 및 시설채소 시설개선 등에 앞장서 지역 농업인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지도사업을 적극 추진하였다.

이번에 스타지도사에 선정된 남윤우 지도사는“농업 여건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지만 새로운 소득작물 발굴과 신기술 보급으로 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업인의 애로사항을 발굴하여 농업인에 도움이 되는 지도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치겠다.”고 하였다.
담당부서 :
기술보급과
연락처 :
041-940-4762
최종수정일 :
2025-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