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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청양군 농업인 점포 없어도 쇼핑몰 사장, 농산품 판매효과 톡톡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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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농업기술센터 | 등록일 | 2020-03-09 | 조회 | 59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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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군 농업인 점포 없어도 쇼핑몰 사장, 농산품 판매효과 톡톡
- 청양, 온라인 마케팅으로 매출 증대 큰 도움 - 청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한종권)는 농업경영체의 온라인 판로지원과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으로 농업인의 농산품 온라인 매출확대 효과를 거두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그동안 농업인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구축사업을 통해 △지구벌(귀뚜라미환) △아나농(장류) △약선장(장류) △인정한과(한과) △청양줌마(쌀과자) △함지박(쌀과자) △네이처송(구기자비누) 등이 운영되고 있으며 시범사업을 통해 구축 농가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선한제빵소(대표 유성애)는 오프라인 직거래 한계를 극복하고자 작년 말 스마트스토어를 구축하여 쌀쿠키 6종, 쌀롤케이크, 우리밀 파운드케이크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온라인 쇼핑이 급증하면서 전년대비 매출액이 두 배 이상 늘어나 농가소득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유성애 대표는 “100% 우리쌀과 우리밀로 만든 건강한 제과제빵을 생산하고 있으며 일반 밀가루에 비해 비교적 높은 단가로 판매량이 주춤하고 있었는데, 최근 스마트스토어(선한제빵소)를 구축하여 온라인 주문량이 늘어나 매출증대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는 △농식품 가공 전문가 양성 △농업인 온라인 마케팅 △농가형 가공상품화 창업지원 △농촌체험 네트워크 강화 △치유형 체험농장 조성 등 농업·농촌의 융복합 산업을 중점 육성하고 있으며, 2020년 융복합산업 역량강화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농식품 전문가 양성과정 △농가형 가공상품 마케팅 강화교육이며 주요 내용은 농식품 가공창업절차, 농산물 가공실습, 블로그,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전략 등이다. 모집대상은 청양군에 거주하는 농업인으로 모집기한은 이번 달 20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청양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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