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농업인 우수경영체 성공모델 현지 벤치마킹
○ 우수 사이버 농가 벤치마킹을 통한 새로운 아이디어 도입 ○ 소비자 마케팅 선진기술 활용으로 충남농업의 경쟁력 제고 |
□ 추진계획 ○ 일 시 : 2011. 6. 13(월) ~ 14(화)(1박2일) ○ 장 소 : 충북, 경기 일원 ○ 참석인원 : 42명 정도(사이버농업인40, 관련공무원2) - 시군별로 5명 내외 추천(인원 초과시 예비명단) ○ 주요내용 - 사이버농업인 우수 경영농장 벤치마킹 - e-비즈니스 도입, 시장개척, 소비자 관계 마케팅 활용 실태 - 농가 현장 애로사항 등 토론 등
□ 세부 일정표 일자 | 시 간 | 장 소 | 내 용 | 비 고 | 6.13 (월) | 08:30 09:10-10:30 10:30-12:30 12:30-13:30 | ○기술원 출발 ○충북 충주 이동 (천안경유) ○사과꽃마을 ○중식 | 사과 인터넷 판매, 수확 및 음식만들기 체험, 고객관리 등 | 충북 충주 | 13:30-14:30 14:30-16:30 16:30-17:00 18:00-20:00 | ○충북 괴산 이동 ○흙살림연구소 ○숙소(수안보) 이동 ○저녁식사 및 토론 | 친환경 농산물의 생간, 판매, 유통, 고객관리 방안 | 충북 괴산 | 6.14 (화) | 07:30-08:30 08:30-10:00 10:00-12:00 12:00-13:00 | ○조식 ○경기 광주시 이동 ○퇴촌식물원(체험) ○중식 | 소비자 체험농장의 운영 요령 고객관리 방안 | 경기 광주 | 13:00-14:00 14:00-15:30 15:30-17:00 | ○서일농원 이동 ○서일농원 농장 ○예산도착 및 해산 | 전통식품(장류) 제품개발 및 체험학습을 통한 고객관리와 소득창출 방안 | 경기 안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