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도 어김없이 봄이 찾아왔습니다~
이때쯤 톡톡 터지는 팝콘 같은 벚꽃은 우리의 가슴을 설레게 하죠!
(그리고 매년 들리는 벚꽃엔딩 노래ㅎㅎ)
그래서 오늘은 청양군의 벚꽃 핫플레이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가 꼽은 장소는 3곳이고요 어디까지 제 개인적인 추천이니 가보고 실망하기는 없기를 ㅎㅎ

첫번째 포인트는 충남 청양군 청남면 청소리 265번지 둑방을 따라 펼쳐진 벚꽃길입니다.
청남면사무소 근처에 위치해 있고~ 청양에서 가장 유명한 벚꽃명소입니다.~ 매년 벚꽃길 행사가 진행되고 있고, 야간에는 조명까지 설치되어 있어서 ~ 낮에는 화사하고 아름답다면 밤에는 신비로운 느낌이 든다 ㅎㅎ

너무 예쁘지 않나요? ㅎㅎ
이곳 벚나무의 특징이라면 나무가지들이 도로를 덮을 정도로 자라 있다는 것!

나무들이 길가를 따라 잘 우거져서 너무 예쁜 길이다~~

벚꽃들 사이로 봄날의 따스한 햇빛이 들어오는 광경을 보고 있노라면 힐링 그자체~!

두번째 포인트는 청양군 정산면 신덕리 323-3지로 내리막길에 펼쳐진 벚꽃길이다~
이 곳의 장점이라면 경사진 길을 따라 있는 벚꽃이라 벚꽃길이 사진처럼 쭉 펼쳐져있는 것을 볼 수 있다는 장점~
꽤 나무도 울창하여 벚꽃이 진짜 팝콘처럼 탱탱하다~
잘 알려지지 않은 장소여서~ 사진찍기도 좋고 한적하니 사람없는 곳을 원한다면 이 곳이 딱!

저도 차에서 잠깐 내려 산책을 해보았다~ 조용한 벚꽂길에서 마음도 차분해지는 기분~

팝콘이라고 누가 처음에 표현했는지 모르지만 정말 팝콘같이 생기긴 했다 ㅎㅎ 정말 잘 지은 별명같다~

마지막으로 장평면 지평리 1-1 인근 굴다리를 나와 내려오는 길이다.~
이 길을 가기 전 국내 흔치 않는 나선형도로가 있는데
동그랗게 말아 올려진 도로가 타다 보면 참 재밌는 도로이니 한 번 경험해보길 추천드린다.
이 곳의 장점은 위 1,2 포인트의 장점을 섞어놓은 길이라는 것~~
약간 경사진 길과 펼쳐진 직선길이 적절히 섞여있어 나름의 멋이 있는 벚꽃길이다~

벚꽃구경이 끝나가니 아쉬워서 한 컷 더 찍었습니다. ㅎㅎ
일년에 한 번 피는 벚꽃ㅎㅎ
청양을 방문해야 하는 이유는!! 기온이 낮아 다른 지역보다 개화가 늦다는 것!
즉 다른 지역 벚꽃이 질때쯤 청양은 벚꽃이 피기 시작한다는 점!!
일년에 두번 벚꽃을 구경하고 싶다면 청양을 와보세요!!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