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원데이클래스, 이플아토"
청양 농특산물을 활용하여 다양한 원데이클래스 체험을 할 수 있는 이플아토!
청양군 농특산물인 구기자, 맥문동, 표고버섯, 밤 등 자연이 주는 선물을 활용하여 인센스, 친환경비누 등을 만드는 친환경 핸드메이드 솝이다.

예비사회적 기업이자 2021~2023년 관광두레로 선정된 곳이기도 하다.

이플아토의 뜻이 뭔가 했더니 순 우리말로 이플이 소박한, 아토가 선물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러니 자연이 주는 소박한 선물을 청양의 이플아토에서 경험해 볼 수 있다는 것!
공방은 100%예약제로 운영되고, 청양 굿즈와 건강기념품, 청소년과 청년 활동도 함께 진행하고 있는 착한 기업이다.

주물럭 비누베이스와 각종 농특산물을 가루로 만든 것 그리고 이엠 등이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감정오일이라고 해서 같은 향이여도 사람마다 자신이 처한 상황과 당시의 심리 상태에 따라 향을 느끼는 방식이 다를 수 있다.
누구는 달콤한 향이 나는데 누구에게는 매운 향이 날 수도 있고... 이렇게 감정오일을 통해 자신의 심리상태를 확인하고
내면의 소리를 들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다. 청소년들이 심리적 힐링 차원에서 참여해보기 좋은 프로그램이다.

감정오일로 최근의 걱정거리, 본인의 관심사 등에 대해 허심탄회 하게 이야기하고 자신의 감정오일을 반영한 향수를 만들었다.
이어서 주물럭 비누 만들기!
이플아토에서는 주방비누, 올인원비누, 샴푸바, 애견비누 등 다양한 비누를 제작하고 있는데, 써보니 좋아서 몇년째 이플아토 비누만 사용중이다.
사서 쓰는 것도 좋지만 직접 만들어보면 얼마나 좋은 비누이고 얼마나 좋은 재료가 들어갔는지 알 수 있을 뿐만아니라,
직접 오물조물 주물럭 비누를 만들면서 오감체험도하고 오랜만에 어린시절 찰흙놀이하던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요즘 소금이 유행이던데 비누에 소금도 콕콕 박아주었다. ㅎㅎ
소금이 향균작용을 도와준다고~ ㅎㅎㅎ 개성 넘치는 비누가 완성되었다.

이플아토에서는 피부유형에 따라 그리고 재료에 따라 다양한 비누를 판매하고 있다. 또한 청양의 마스코트인 청양이 굿즈도 판매중이다.
천연으로 만든 수제 제품이 많다보니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그리고 이어지는 인센스 만들기 체험! 내가 원하는 향을 입힌 인센스를 만드는 활동인데, 흙찰흙으로 인센스 홀더를 먼저 만들어 준뒤,
내가 좋아하는 향을 입힌 인센스를 만들었다. 요즘 디퓨저 대신 내가 원할때 원하는 만큼 향을 피우며 심신 안정을 찾는 인센스가 유행이라 한번 참여해봤다.

청양에 이렇게 체계적이고 다체로운 원데이 클래스가 있다니 너무 좋다!
청양여행이나 청양에서 특별한 하루를 만들고 싶다면 이플아토 천연공방을 강력 추천한다!
|